[영화] 몽타주 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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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영화] 몽타주 이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몽타주의 출발
쿨레쇼프
프로프킨
아이젠스타인
서스펜스, 공포,스릴러의 편집
주관적, 객관적 시점 샷
대화편집, 교차편집
계량적 편집
본문내용
아이젠스타인
충돌이론. 정, 반, 합의 결과물 A+B = C
편집은 한 삿이 폭발할 때 이뤄지는 것이며 문학처럼 은유적 표현에 자유로와야 한다고 주장
농민들의 학살장면을 소의 도살 장면과 배치하여 더 큰 감정적 증폭을 이뤄냈다.
방법 - 각각의 단계는 하위 단계를 포함
계량적 - 특정 프레임 수나 컷의 길이에 철저히 의존하여 그 안의 영상이 어떤 내용인지 상관치 않고 잘라 붙이는 방법. 가장 기본적인 감정의 반응을 이끌어낸다.
율동적 - 시간에 기초한 편집에 더해 삿들의 시각적 조합을 사용하면서도 속도를 달리하는데 이는 계량적 방식에서보다 복잡한 의미를 도출하기 위함이었고, 소리가 소개되자 율동적 방식은 다양한 음악, 대화, 음향과 같은 청각적 요소도 포함하게 된다.
계량적 몽타주의 발전형태
1. 계량적 편집 위반 - 부자연스러운 느낌
2. 삿의 길이 조정 - 강한 내용삽입

음조적 - 음조적 방법은 컷의 길이와 율동적 특성만을 조작하는 방식을 넘어서 삿들의 감정적인 의미를 이용하여 계량적, 율동적 방식보다 복잡한 감정적 반응을 관객으로부터 유도하기 위한 방식.
자는 아이는 안정감과 편안함을 유도할 것이다.

상음적/연상 - 음조적 몽타주의 강화형이라고 보면 될 것이다. 반복과 부가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더 강하게 한다. 대양에 떠도는 배에 승선한 사람들의 삿을 생각해 볼 때, 관객은 이미 배가 바다위에서 흔들리며 나아가는 것에 대한 충분한 정보가 있고, 만일 바다의 롱삿, 하늘의 구름, 사람 각각의 반응등을 종합해서 길게 보여주며 반복해 보여준다면 강조가 될 것이고, 여기서 관객들은 두려움을 느끼기 시작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