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지펀드 레포트

 1  헤지펀드 레포트-1
 2  헤지펀드 레포트-2
 3  헤지펀드 레포트-3
 4  헤지펀드 레포트-4
 5  헤지펀드 레포트-5
 6  헤지펀드 레포트-6
 7  헤지펀드 레포트-7
 8  헤지펀드 레포트-8
 9  헤지펀드 레포트-9
 10  헤지펀드 레포트-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헤지펀드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헤지 펀드의 유래와 정의
2. 헤지 펀드의 투자 기법과 그 대상
3. 헤지 펀드와 타 펀드의 비교
4. 헤지 펀드의 문제점
5. 헤지 펀드의 긍정적 영향
6. 결론
본문내용
1. 헤지 펀드의 유래와 정의

헤지Hedge라는 말은 ‘울타리를 쳐서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한다.’는 뜻으로 원래 농업에서 유래되었다. 수확기에는 일반적으로 농산물의 가격하락이 우려되기 때문에 농민들은 경작시점에서 미리 수확시점의 가격을 정하여 가격변동에 따른 손실위험을 회피하고자 했다. 그런 의미에서 헤지를 최초로 행한 헤저hedger는 바로 농민이었다.
헤지를 행한다는 뜻의 헤징hedging은 어떤 자산의 가격 변동으로 생겨날 수 있는 이익과 손실을 상쇄시켜 위험을 회피하는 기법이다. 1974년 월가의 투자자 알프레드 존스 Alfred Jones가 가격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주식 대신 가격하락이 예상되는 주식을 공매방식으로 시도했던 투자는 금융시장에 적용된 최초의 헤징사례로 알려져 있다. 헤징 기법은 금융시장이 발달하면서 금융자산의 위험회피 수단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헤지의 이와 같은 유래 때문에 헤지 펀드는 이름만 들어도 자산을 주로 위험 회피, 즉 헤징 방식으로 운용하여 수익을 얻는 펀드라는 속성을 직감할 수 있다.
헤지 펀드는 일반 투자자 보호를 목적으로 하는 미국 유가 증권법의 보호 대상에서 열외에 위치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헤지 펀드는 일반 투자자가 아닌 투자자를 대상으로 삼음으로써 규제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일반 투자자가 아닌 자산가, 혹은 고소득층이 주 투자자로서 그 기준은 현금으로 1백만 달러(한화 약 10억원 2008.05.23 16:02 외환은행 기준, 미국(USD) 매매기준율 1047.60, 현찰 살 때 1065.93, 현찰 팔 때 1029.27
) 이상의 재산 소유, 2년 연속 연소득이 20만 달러(한화 약 2억원) 이상 또는 1년 소득이 30만 달러(한화 약 3억원) 이상인 부부이다. 연초나 연말, 1년에 1회 모은 투자금을 최저 1년에서 최장 7년간 운용된다.
또한 헤지 펀드는 유한책임 파트너십의 형태를 취한다. 투자가는 유한책임 파트너가 되어 투자한 정도만큼 책임을 지지만 결정권은 가지지 못하는데 반해, 헤지 펀드를 운영하는 매니저는 무한책임을 지며 모든 결정권을 가진다. 대부분의 헤지 펀드 매니저는 자신이 운용하는 펀드에 투자를 하는데, 펀드 총 자금의 40% 가량은 매니저가 투자하는 것을 일반적으로 바람직한 수준으로 여긴다. 헤지 펀드가 파트너십의 형태로 운영되는 것은 세제상의 이점 때문이다. 회사 형태로 헤지 펀드를 운영하면 수익금에 대해서 법인세가 부과되며, 수익금 분배 시에는 개인 소득세도 부과되는 이중 과세가 이루어진다. 그러나 파트너십은 별도의 세금 부과 없이 소득, 분배, 이익, 손실이 무한택임 파트너와 유한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