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광고 레포트

 1  이미지 광고 레포트-1
 2  이미지 광고 레포트-2
 3  이미지 광고 레포트-3
 4  이미지 광고 레포트-4
 5  이미지 광고 레포트-5
 6  이미지 광고 레포트-6
 7  이미지 광고 레포트-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이미지 광고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이미지즘의 정의
2.이미지즘의 광고유입 이유
3. 기업 이미지 광고
4.이미지 광고의 갈래
5.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이미지즘의 정의
이미지란 사람들이 어떤 대상에 대해 갖는 느낌, 인상, 신념들을 의미하며 단순히 특정 대상에 대한 느낌이나 인상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감성적 느낌과 지각적 판단의 복합적인 개념으로 정의된다.
망고주스를 마시면 이효리가 자신에게 미소를 짓는 것 같아 선뜻 편의점에서 망고주스를 선택하게 되고, 트라이를 입으면 이덕화처럼 터프한 남자가 된 것 같고, 외국의 늘씬한 유명 모델이 선전한 청바지를 입으면 자신도 헐리웃 스타가 된 듯 거리를 누비는 사람들이 있다. 또, 남들이 이뤄보지 못한 꿈을 이루고 싶으면 자이라는 이름의 아파트를 선택하고, 우유하나에도 웰빙을 추구하고 싶다면 아인슈타인 우유를, 내 아이만은 특별하게 키우고 싶다면 남양이유식을 선택한다.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누구나 위와 같은 경험이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이렇듯 광고속의 이미지즘이란 스타나 특정 선망의 대상을 통하여 상품에 대한 특별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그 이미지를 광고 속에서 실현시킴으로서 사람들에게 각인 시키는 것을 일컫는다.

2.이미지즘의 광고유입 이유
이미지의 영속성은 1950 년대 미국에서 처음 도입되어 제품, 상표, 기업, 개인을 표현하는 마케팅에서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며 널리 이용되고 있다. 각 기업이나 상품 또는 배우들의 특정 이미지는 광고를 통하여 중요하게 것으로 사람들에게 각인돼 상품의 후광효과를 누리는 경우도 있으며 유한 킴벌리는 나무를 재료로 사업을 함에도 불고하고 '환경 친화적 기업'으로 인식 되는 것처럼 특정한 기업의 이미지는 사람들의 인상이나 감성을 자극하여 사람들에게 광고의 파급효과가 극대화 되는 것이다. 이것은 마케팅 측면으로써 대단히 성공적인 것으로써 차별화가 경쟁력인 요즘시대에 타사와의 신제품 경합을 벌이기보다는 타사와 똑같은 제품의 성능과 질을 높이고 자사만의 독특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함으로써 차별화를 시도하는 마케팅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따라서 이처럼 사람들의 눈과 감성을 자극하는 이미지즘의 효과는 굉장한 것이라 하겠다.

3. 기업 이미지 광고

1) 정의와 그 성격의 변천
기업광고란 ‘자사의 정책, 자사의 사회적 업적이나 유용성을 알려 기업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는 광고’이다. 기업광고는 직접적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참고문헌
주영호(1993),『전파광고 기획과 제작의 실제』대홍기획
주영호(2003),『광고 기획 이론』대홍기획
네이버 백과사전
연합뉴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