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레포트

 1  스포츠마케팅 레포트-1
 2  스포츠마케팅 레포트-2
 3  스포츠마케팅 레포트-3
 4  스포츠마케팅 레포트-4
 5  스포츠마케팅 레포트-5
 6  스포츠마케팅 레포트-6
 7  스포츠마케팅 레포트-7
 8  스포츠마케팅 레포트-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스포츠마케팅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스포츠 마케팅 선정 이유
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2. 스포츠마케팅의 목표
3. 스포츠마케팅의 장점
4. 스포츠마케팅의 형태
① 타이틀 스폰서쉽
② 방송후원
③ 공식 명칭 사용권(공식 후원사, 업체)
④ 유니폼 광고
⑤ 입간판 광고 및 펜스 광고
⑥ 스포츠용품 광고
⑦ 유명 스포츠인 광고
⑧ 경기장 바닥 광고

5. 스포츠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
6. 효과적인 스포츠마케팅의 방법

결론

본문내용
스포츠 마케팅 선정 이유

요즘 TV에서 외국의 스포츠 경기를 중계 방송할 때면 우리는 심심치않게 우리 나라 기업의 상표를 볼 수 있다. 특히 지난 방콕 아시안 게임의 경우는 상당수 우리가 흔히 접하는 우리 나라의 삼성의 상표들이었다. 이렇게 익숙한 회사들의 로고나 광고들을 보고 있으면 놀랍기도 하고 우리 나라가 많이 발전 됐다는 생각에 가슴 뿌듯하기도 하다. 하지만 이런 모습을 접하게 된지는 그리 오래 되지 않은 것 같다. 불과 몇 년 전 만해도 그런 모습을 보기 힘들었던 것이 사실이다. 물론 지금 우리 나라의 대외 스포츠 마케팅 활동이 활발하다는 것은 아니다. 아직은 걸음마 단계이다. 하지만 지난 과거에 비추어 볼 때 많이 접할 수 있으며 많이 발전했다는 것은 확실히 느낄 수 있다.
스포츠 마케팅을 단순한 기업 광고 정도로 생각하면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그것이 지니고 있는 시장성은 엄청난 것이기 때문에 현재 세계 여러 나라는 그 분야에 대한 연구와 개발, 그리고 투자가 지속되고 있는 상태이다.
우리 나라처럼 자원이 부족한 경우 이런 시장은 더 없는 보고라 할 수 있다. 적은 투자로도 엄청난 효과를 창출해 낼 수 있는 이 분야야말로 우리에게 더 없이 좋은 조건을 지니고 있다고 하겠다.
그럼 우린 이제 손 놓고 다른 나라는 개발하고 시장성을 살리는 분야를 구경만 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우리도 그것이 무엇인지 알고 시장에 뛰어 들어야 할 때다. 이렇게 스포츠 마케팅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기 때문에 스포츠 마케팅과 광고 효과에 대해 조사를 하게 되었다.


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스포츠 마케팅은 나이키, 아디다스, 프로스펙스, 르까프 등 스포츠 의류 및 용품 생산업체에게는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 활동이고, 스포츠팀과 경기연맹 등 스포츠 단체에게는 보다 많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이며, 일반기업에게는 스포츠를 이용해 기존의 광고 또는 홍보 활동 등을 보조해주는 강력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라 할 수 있다.
즉,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자체)의 마케팅(Marketing of Sports)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Marketing with Sports)의 두 분야를 포괄하는 개념으로 스포츠 마케팅을 집행하는 주체가 누구 인가에 따라 구별되는 것이다

1) 스포츠 마케팅(Marketing of sports)
먼저 스포츠의 마케팅은 스포츠 경영학의 시각으로 관람 스포츠(주로 프로 스포츠)와 참여 스포츠(레저 스포츠, 스포츠센터 등)에서 많은 관중이나 회원을 확보하기 위한 활동이고, 스포츠 제조업 분야에서 스포츠 용품이나 시설 및 교육 프로그램(골프나 에어로빅의 비디오테이프 등)을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이며, 각종 스포츠 단체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