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 이어폰 중국시장진출전략

 1  [국제무역] 이어폰 중국시장진출전략-1
 2  [국제무역] 이어폰 중국시장진출전략-2
 3  [국제무역] 이어폰 중국시장진출전략-3
 4  [국제무역] 이어폰 중국시장진출전략-4
 5  [국제무역] 이어폰 중국시장진출전략-5
 6  [국제무역] 이어폰 중국시장진출전략-6
 7  [국제무역] 이어폰 중국시장진출전략-7
 8  [국제무역] 이어폰 중국시장진출전략-8
 9  [국제무역] 이어폰 중국시장진출전략-9
 10  [국제무역] 이어폰 중국시장진출전략-10
 11  [국제무역] 이어폰 중국시장진출전략-11
 12  [국제무역] 이어폰 중국시장진출전략-12
 13  [국제무역] 이어폰 중국시장진출전략-13
 14  [국제무역] 이어폰 중국시장진출전략-14
 15  [국제무역] 이어폰 중국시장진출전략-15
 16  [국제무역] 이어폰 중국시장진출전략-16
 17  [국제무역] 이어폰 중국시장진출전략-17
 18  [국제무역] 이어폰 중국시장진출전략-1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무역] 이어폰 중국시장진출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머리말
2. 국가소개 및 개관
3. 중국 경제환경분석
1) 거시경제현황
2) 중국경제성장의 특징
4. 무역 및 투자환경 분석
1) 대외관계
2) 국제 신용도 및 대외지급 능력
3) 국제상업은행의 신용 공여 지속
5. 중국 이어폰시장 분석
1) 경제성장의 측면
2) 문화와 투자환경의 측면
3) 산업구조분석
4) 수출입현황
5) 고객동향분석
6. 경쟁사분석
7. 마케팅전략 (4P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광고전략
8. 진출전략
1) 진출 포인트
2) 진출 시 유의점
9. 맺음말
10.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머리말
전세계적으로 불과 몇 년 전까지도 CD 플레이어와 MP3에 열광했었던 소비자들은 이제 핸드폰에서 제공되는 MP3, 또는 핸드폰과는 차별되는 고사양의 MP3, 또는 출퇴근 또는 통학을 하면서 PDP로 동영상강의를 듣거나 DMB로 지하철 안에서 TV를 시청한다. 이런 모바일 음향 기기들이 발전함에 따라 더욱 성장하는 사업이 있다면 당연히 이어폰시장일 것이다. 특히 MP3플레이어와 같은 디지털 음악의 경우 음질을 중요시 여기는 소비자들에게는 기존 CD 플레이어를 사용할 때 보다 이어폰의 중요성은 훨씬 더 커지고 있다. 우리나라의 매출기록만 봐도 최근 5만원 이상의 이어폰 구매 실적이 20%를 차지하고 증가세는 매달 약 80%정도로 급격하다고 이어폰업계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이전 번들 형식의 판매 즉, MP3등을 살 때 당연히 구성상품으로 포함되어있던 이어폰만을 고집하던 소비자들은 점점 자신이 고가를 지불하고 구입한 모바일 음향기기의 품질과 성능을 위해서라도 고성능의 이어폰을 구입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이런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고성능을 갖춘 좋은 디자인의 이어폰시장을 개척한다면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다.
2. 국가소개 및 개관
중국의 공식 명칭은 중화인민공화국이다. 1927년 베이징에서 서남쪽으로 약 50km 떨어진 저우커우텐 지역의 동굴에서 베이징 원인 (호모에렉투스) 의 화석이 발견되었는데, 이것은 중국에 인간이 정착하여 살기 시작한 시기가 35만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감을 보여준다. 중국문명의 요람은 황하 강임이 분명하다. 이 지역을 발굴한 결과 최초의 중국문명에 속한다고 할 수 있는 유물들이 발견되었다. 그 후 진, 한, 송, 원 등 여러 이름의 제국이 흥망을 반복하며 오늘날의 중국이라는 나라를 이루었다.
(표 2-1)
면적 956.1만 Km 통화단위 Yuan (RMB)
인구 13.1억명 (’05) 환율 (달러당) 8.07(’05)
정치체제 사회주의 인민공화국 대외정책 전방위 실리외교
2005년도를 기준으로 약 13.1억명의 인구로 세계1위를 지키고 있고, 국가의 면적은 9,572,900 km2이다. 전국은 중앙정부에 직속된31개의 행정구역으로 나뉘는데 이 가운데 성이 22개, 소수민족 자치구가 5rom 직할시가 3개(베이징, 상하이, 텐진) 특별행정구가 1개 (홍콩)이다. 중국의 성 하나는 다른 중간 정도 크기 나라와 규모 및 인구가 비슷하며 성은 국가 다음가는 행정단위로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수도는 베이징이며 중국어를 공식어로 지정하고 있다. 국가주석이 정부수반의 역할을 하고 있고 의회형태는 인민공화제, 일당제, 단원제로 유지 되고 있다.
중국은 많은 인종과 어족으로 이루어진 다민족 국가이다. 중국 내의 다양한 민족 가운데 한족은 세계에서 단일민족으로서는 최대 규모(중국 인구의 93%)이다. 중국에서 중요한 종교는 불교•도교•이슬람교 및 로마 가톨릭교이며 그리스도교도의 수는 확실하지 않다.
중국의 대표자원인 금속 자원으로는 무엇보다도 세계 매장량의 약 3.5%를 차지하는 철광석, 약 2%를 차지하는 구리•납•아연, 매장량이 풍부한 안티몬, 크롬, 코발트, 텅스텐 등을 손꼽을 수 있다. 1980년 중반에 확인된 화석연료 매장량을 보면 석탄 26억 6,000만t (세계 총 매장량의 3%), 천연 가스 4,240억㎡, 재생탄 990억t으로 모두 합쳐 세계전체매장량의 11% 이다.
중국산 농산물의 수입이 흔해 농작이 활발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중국 전체면적의 10%만 경작이 가능하다. 중국의 전반적인 공업 생산은 매년 1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경제성장과 근대화의 측면에서 공업은 다른 모든 분야를 능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금속공업과 기계설비 부문은 가장 중점적으로 육성되고 있다. 금융기구는 국가가 소유하고 있다. 주요한 재정 및 금융 통제기구는 국무원이 통제하는 중국 런민은행과 재정부이다..
2001년 중국의 WTO가입과 2008년 베이징 올림픽으로 인해 중국은 세계로 한 발짝 더 다가가고 있다. 넓은 국토와 무엇보다도 세계최고의 노동력을 강점으로 삼아 외국 기업들의 진출을 이끌어내고 무역을 활성화 시켜 지속적인 고속성장을 이루고 있다.

3. 중국 경제환경분석

1) 거시경제현황
중국 경제는 거시경제 지표상으로 볼 때 매우 안정적이다. 많은 개발도상국들이 1997년 이후 외환위기와 경제 침체를 겪었으나 중국만은 이 기간에도 8%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유지하였다. 1978년 개혁개방 이후부터 27년간 중국경제는 연평균 9% 이상의 실질경제성장률을 유지하였다. 이에 따라, GDP는 1978년 3,624억 위안부터 2005년 182,321억 위안으로 급증하였다.
참고문헌
- 중국 통계 연감 자료
- 중국 관련 제품 시장 조사 기관: CCID, ZDC
- www.KITA.net
- www.kotra.or.kr 중국 비즈사이트
- www.ois.go.kr 해외 진출 정보 시스템
- www.seri.org 중국 내수 시장 진출 성공 조건 보고서
- 한국 전자산업 진흥회 무역 협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