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스위스문화, 알프스] 스위스의 건축, 스위스의 알프스, 스위스의 종교, 스위스의 문화, 스위스의 시계에 관한 분석

 1  [스위스, 스위스문화, 알프스] 스위스의 건축, 스위스의 알프스, 스위스의 종교, 스위스의 문화, 스위스의 시계에 관한 분석-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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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스, 스위스문화, 알프스] 스위스의 건축, 스위스의 알프스, 스위스의 종교, 스위스의 문화, 스위스의 시계에 관한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스위스의 건축

Ⅱ. 스위스의 알프스

Ⅲ. 스위스의 종교

Ⅳ. 스위스의 문화

Ⅴ. 스위스의 시계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스위스의 건축
지리적인 위치와 다민족 구성은 스위스를 가장 유럽적인 국가로 만들었으며 동시에 문화적인 경계의 땅으로 만들었다. 독일어를 사용하는 북부인은 남부인들이 보다더 유형학적인 경향에 유혹되고 있는 동안에 모더니즘 전통을 지속시켜 왔다. 1920년대 스위스 근대건축운동의 우두머리는 hannes meyer였다. 한 예로 현대의 네오 모더니즘의 대표자는 바젤에서 활동중인 diener&diener이다.
이태리어를 사용하는 티치노 지역의 건축가는 이태리 대학 곳곳에 근원을 두고 있다. 빌라건축에 있어 티치노 학파는 1980년대에 유럽건축의 범위내에서 정상급이었던 것으로 생각된다. 밀라노에서 건축을 공부한 mario botta는 특별한 주목을 끌었다. 입방체에 대한 그의 기하학적인 다양성은 국제적인 관심을 일으켰다. 티치노 학파의 다른 멤버로는 ivano gianola, livio vacchini, bruno reichlin, fabio reinhart와 michael alder이다.
luigi snozzi는 티치노 학파 건축가중에 가장 중대한 권위를 누린다. 그의 전작품은 소수의 매우 주목할만한 건물들에 달려있다. 스노역사에 대한 그의 예리한 감각을 결합시킨 문맥적인 디자인을 주장한다. 그의 프로젝트에서 유형학적인 힘은 참된 거장의 감명으로 나타난다. 도시형태학에 관한 그의 이론과 인간적인 도시계획 상태에 대한 그의 정치적인 반영은 그를 유럽에서 가장 통찰력 있는 건축가중 한사람으로 만들었다.
참고문헌
○ 2005년 스위스 통계자료, 발행처: 스위스 연방 통계청
○ 민석홍(1996), 서양 근대사 연구 중 유럽 근대화에 관한-고찰
○ 이원복(1998), 먼나라 이웃나라, 김영사
○ 안성호(2001), 스위스연방민주주의 연구, 서울: 대영문화사
○ 올리비에 크리스텡(1998), 종교개혁 루터와 칼뱅, 프로테스탄트의 탄생, 시공사
○ 차하순(1986), 서양사총론, 탐구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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