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교와 힌두교의 죽음관

 1  이슬람교와 힌두교의 죽음관-1
 2  이슬람교와 힌두교의 죽음관-2
 3  이슬람교와 힌두교의 죽음관-3
 4  이슬람교와 힌두교의 죽음관-4
 5  이슬람교와 힌두교의 죽음관-5
 6  이슬람교와 힌두교의 죽음관-6
 7  이슬람교와 힌두교의 죽음관-7
 8  이슬람교와 힌두교의 죽음관-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이슬람교와 힌두교의 죽음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이슬람교 란?

Ⅱ. 주요 교리

Ⅲ. 이슬람교의 죽음관

Ⅳ. 힌두교 주요 교리

Ⅴ. 힌두교의 죽음관
본문내용
Ⅰ. 이슬람교 란?

1. 이슬람교는 무함마드를 예언자로 하는 유일신 종교로, 그리스도교, 불교와 함께 세계 3대 종교의 하나이다.

1-1. “이슬람”이란 뜻: 하나님에 대한 순종”이란 뜻이다. 신자는 무슬림이라고 한다. 이슬람은 제정일치의 교리를 가졌기에 종교는 곧 정치이며 따라서 교리가 곧 법이다.

2. 이슬람교의 경전 : 꾸르안(코란)이며, 이는 예언자 무함마드가 대천사 가브리엘로부터 받은 하나님의 계시를 기록한 것이라고 한다.

3. 대표적인 종파 : 이슬람의 대표적인 종파로는 사우디아라비아가 대표하는 수니파와 이란이 대표하는 시아파가 있으나, 시아파를 따르는 무슬림은 전체 무슬림 인구의 약 10%를 차지하는 소수이며, 나머지 무슬림은 정통 이슬람인 수니파이다. 이슬람 안에서 무슬림 모두는 형제이며, 종파 간에도 서로를 무슬림이라고 인정한다.

3-1. 수니파
수니파는 이슬람교의 한 파이다. 아랍어로는 꾸란(코란)과 순나를 '따르는 자'라는 뜻이다. 무슬림 공동체 즉 움마의 순나 관행를 추종하는 사람들이라는 뜻이다. 순나란 꾸란, 하디스 및 예언자와 정통 칼리파의 선례에 바탕을 두고 있다. 4대 법학파(하나피, 말리키, 샤피이, 한발리)로 나뉘어진다. 중동의 아랍국가 중에 인구 1위인 이집트(7천만명)가 인구 절대다수가 수니파이다. 이라크의 소수파가 수니파이다. 중동 인구 5위인 이라크(2천만명)는 그동안 수니파 지도자 사담 후세인이 다수파인 시아파를 억압하면서 통치했었다

3-2. 시아파
시아파는 예언자 무함마드의 혈통만이 이슬람의 지도자(칼리파)가 될수 있다는 이슬람의 한 종파이다. 무함마드의 사위 알리 이븐 아비 탈리브를 추종하고 있다. 카와리즈에 의해 죽은 알리를 순교자로 믿고 추종하며, 알리를 숨어 있는 이맘으로 간주하고 언젠가 다시 돌아올 구세주로 여기고 있다. 소수종파로 여겨지고 있으나, 이란에서는 주류종파이며, 이라크의 약 60%에 해당하는 인구다수가 시아파이다. 시리아에서는 소수 시아파의 지도자 아사드 장군이 다수의 수니파를 지배하고 있다

*그 외에도 알라위파와 드루즈파, 이스마일파와 암살단파, 열두 이맘파와 자이드파가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