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귀족마케팅

 1  [마케팅전략]귀족마케팅-1
 2  [마케팅전략]귀족마케팅-2
 3  [마케팅전략]귀족마케팅-3
 4  [마케팅전략]귀족마케팅-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전략]귀족마케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를 위한 전쟁- 귀족 마케팅

● 신흥 부유층을 잡아라

● 부유층의 자녀를 주시하라

● 브랜드를 숨겨라

● 많이 팔지 말아라

● 긴밀한 유대 관계를 구축하라

본문내용
1 %를 위한 전쟁- 귀족 마케팅
부유층 고객을 대상으로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귀족 마케팅이 다양한 업종으로 확산되고 있다. 부유층의 특성을
통해 귀족 마케팅의 성공전략을 살펴본다.

‘대한민국 1 %를 위한 가치’- 국내 모 자동차 회사의 광고 문구이다. 최근‘선택된 소수만이 사용하는 명품’이라는 이미지를 내세우는 이른바 귀족(Prestige) 마케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소수의 고객만을 타깃으로한 광고가 대다수의소비자로부터 위화감을 느끼게 할 수 있음에도 이러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귀족 마케팅’의 현황과 성공전략을 살펴보았다.
다양한 업종으로 확장되는 귀족(Prestige) 마케팅귀족 마케팅이란 고소득층, 사회계층 중 상류층과 중상류층을 대상으로 이들이 주로 구입하는 제품류를 마케팅 하는 것으로‘럭셔리 마케팅(Luxury Marketing) 혹은 하이엔드 마케팅(High-end Marketing)’으로도 불린다. 명품이나 차별화 된 서비스를 내세운 귀족 마케팅은 몇 해 전까지만 해도 자동차나 고급 의류, 콘도및 골프 회원권 등 일부 품목에 제한됐으나 올해들 어서는 홈쇼핑, 백화점, 아파트, 제조업, 금융권 등 여러 분야에서 귀족 찾기에 열중이다. 더불어, 보보스족, 여피족, 명품 신드롬, 더블엘(LL)족, 귀족 사이트 등 소비문화의 패턴도 과거와 달리 다양해지고 고급화되고 있다.
세계 최대의 휴대전화 생산 업체인 노키아의자회사 베르투(Vertu)는 지난 1월 백금 케이스와사파이어 모니터, 고음질의 벨 소리를 갖춘 2,600만원에 달하는 휴대전화를 내놓고 전 세계를 상대로 판매하고 있다. 귀족 마케팅은 국내 업체도 적극적인데 얼마 전 서울 강남 모 처에 국내 최고급주상복합아파트가 들어서자 증권사들은 프라이빗뱅킹(Private Banking) 점포를 근처로 이전시키는 등 최상위 고객을 잡기 위한 경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