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경제학]뉴질랜드의 성별간 임금격차에 대하여

 1  [노동경제학]뉴질랜드의 성별간 임금격차에 대하여-1
 2  [노동경제학]뉴질랜드의 성별간 임금격차에 대하여-2
 3  [노동경제학]뉴질랜드의 성별간 임금격차에 대하여-3
 4  [노동경제학]뉴질랜드의 성별간 임금격차에 대하여-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노동경제학]뉴질랜드의 성별간 임금격차에 대하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New zealand는 어떤 나라인가?

○ New zealand

2. New zealand의 성별간 임금 격차

※ 참고

▶ New Zealand의 주당 평균 노동 시간
▶ 고용된 월급 노동자들 수
● OECD란 :

본문내용
1. New zealand는 어떤 나라인가?
지구의 남반구, 오세아니아 주에 위치한 New zealand는 아직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국가이다. 마오리족의 전통 춤과 어학 연수의 대상 국가 중 하나로만 알려져 있는 New zealand는 아마도 다소 생소한 국가들 중 하나일 것이다. 말은 많이 들어봤어도 막상 자세히 알고 있는 것은 별로 없는 나라. 이것이 이 나라에 대한 우리의 현 인식일 것이다. 먼저 이런 New zealand에 대해 간단히 소개를 해 보겠다.
○ New zealand
뉴질랜드를 처음으로 찾은 유럽인은 1642년 남섬 서해안에 도착한 네덜란드의 A.타스만이었다. 그는 이곳을 고향 젤란트의 이름을 따서 노바젤란디아라고 명명하였으며, 뉴질랜드는 바로 이 말의 영역(英譯)이다. 그러나 타스만은 상륙하지 않고 떠났으며, 그 후 1769~1777년 J.쿡이 여러 차례 두 섬을 답사하였다. 이어 1814년 런던에서 선교사가 와서 그리스도교 교화를 시작하였다. 그 무렵 이곳은 뉴사우스웨일스(오스트레일리아)의 식민지였으며, 고래와 바다표범 잡이의 기지로 이용되고 있었다. 1840년 W.홉슨경(卿)과 마오리족 사이에 와이탕기 조약이 체결되었으며, 마오리족은 보호를 받는 대가로 영국 국왕의 주권을 인정하였다. 이 해부터 뉴질랜드 회사, 오타고 협회, 캔터베리 협회 등을 통하여 각지에 이민이 시작되었으며, 1882년의 냉장선 취항으로 오지에서도 농․목업이 발전하였다.
그러나 영국의 식민이 진행됨에 따라서 마오리족과 파케하(백인을 의미하는 마오리어) 사이에 분쟁이 일어났으며(그 원인은 주로 토지 매매에 있었다), 1843~1870년까지 2회에 걸쳐 마오리 전쟁이 일어났다. 이에 대하여 그레이 지사(知事)는 마오리의 반영(反英)감정 완화에 크게 힘썼고, 식민지 회의에 마오리족 대표를 참가시켜 영국인과 동등하게 대우하기로 했기 때문에, 1870년부터는 인종분쟁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