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창업론, 사업계획서] 패션 카페 사업계획서

 1  [벤처창업론, 사업계획서] 패션 카페 사업계획서-1
 2  [벤처창업론, 사업계획서] 패션 카페 사업계획서-2
 3  [벤처창업론, 사업계획서] 패션 카페 사업계획서-3
 4  [벤처창업론, 사업계획서] 패션 카페 사업계획서-4
 5  [벤처창업론, 사업계획서] 패션 카페 사업계획서-5
 6  [벤처창업론, 사업계획서] 패션 카페 사업계획서-6
 7  [벤처창업론, 사업계획서] 패션 카페 사업계획서-7
 8  [벤처창업론, 사업계획서] 패션 카페 사업계획서-8
 9  [벤처창업론, 사업계획서] 패션 카페 사업계획서-9
 10  [벤처창업론, 사업계획서] 패션 카페 사업계획서-10
 11  [벤처창업론, 사업계획서] 패션 카페 사업계획서-11
 12  [벤처창업론, 사업계획서] 패션 카페 사업계획서-12
 13  [벤처창업론, 사업계획서] 패션 카페 사업계획서-13
 14  [벤처창업론, 사업계획서] 패션 카페 사업계획서-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벤처창업론, 사업계획서] 패션 카페 사업계획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비즈니스 플랜 요약
2. 산업분석
1) 산업의 특징
2) 경쟁자 및 파트너
경쟁자
파트너
3) 고객 관리 전략
고객 관리 전략
3. 제품 또는 서비스
1) 서비스
패션정보제공
휴식공간
음료 및 다과할인 제공
음료 및 다과 가격
2) 운영
기본 1인 1주문 시스템
맞춤식 패션 정보 제공
파트너 적 제휴
이벤트 실행
3) 서비스관리
4. 시장조사와 분석
전반적인 시장상황 파악
1) 고객
2) 시장규모
3) 제품수명주기
5. 조직구조
1) 경영자
2) 코디네이터
3) 바리스타
4) 종업원
6. 재무계획
1) 투자자금의 유치
2) 자금조달
3) 초기 소요자금
4) 예상 매출액
5) 매달 예상 지출
6) 예상 손익
7. 향후 5년 후의 카페 운영
본문내용
1. 비즈니스 플랜 요약

현재 대한민국의 10대와 20대 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에서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고자하는 트렌드가 확산되어 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욕구를 제대로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공급 요인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이에 저희 조는 전 연령층 중 10대 후반에서 20대 후반을 타겟으로 잡아 이들에게 익숙한 카페와 패션을 접목시켜 자신의 패션을 위한 수요에 대한 공급을 제공하는 사업을 계획 중이다. 휴식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전문 코디네이터가 고객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패션을 제안하며 각종 이벤트를 통해 계속적인 신선함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의류업계뿐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과도 연계를 통한 수익 또한 생각하고 있다. 고객 관리에 있어서는 회원제를 실시하여 고객데이터 베이스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고객이 선호하는 패션에 대한 정보를 이메일이나 문자들을 이용해 정보 전달을 함으로써 이탈고객을 방지하고 이후에 따라서 등장할 후발 주자들에 대한 진입장벽을 구축할 것이다. 사업이 성숙기에 이르면 전국전인 체인망을 구축해 사업성장을 추구하겠다.


2. 산업분석


1) 산업의 특징
 현재 국내에는 다양한 테마 카페가 등장하여 이미 10대 및 20대에게 친숙한 사업 분야로 블루 오션에서 레드오션으로 넘어가고 있는 중이다. 하지만 각 테마 카페들은 인테리어에만 치중하여 정작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제공이나 환경을 조성하고 있지 못하는 실정이다. 테마 카페중 성공한 케이스로 볼 수 있는 ‘민들레영토’또한 여기서 벗어나지 못하고 기존의 테마에서 안주하고 있으며 점차 고가격과 후발주자들과의 서비스 동질화로 인한 고객이탈이 일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저희 조는 기존의 카페가 가지고 있던 휴식과 안락함 그리고 문화공간 등의 장점을 살리는 동시 패션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카페에 접목시켜 고객을 유치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저가격과 패션에 대한 욕구 그리고 그 수요에 맞는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통한 이익 창출을 노린다.


2) 경쟁자 및 파트너

 경쟁자
 기존에 고객들에게 패션의 정보를 제공하던 인터넷 쇼핑몰 업체와 이미 운영되어 지고 있는 각종 테마 카페를 들 수 있다. 인터넷이라는 쉽고 빠른 정보 전달 매체를 통한 인터넷 쇼핑몰업체의 운영은 물론 장점이 될 수 있으나 유행한 민감한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사이에 연령층들은 직접보고 자신의 패션스타일에 맞는 것을 고르는 경우가 많다는 것과 인터넷 상품에 대한 신뢰성이 떨어진다는 점을 이용, 패션카페는 직접 오프라인으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추천해주고 상품의 구입 장소 또한 제공 해줌으로써 인터넷 쇼핑몰이 가지는 단점을 주요 경쟁 포인트로 잡으면서 인터넷 쇼핑몰과 경쟁에서 우위를 노린다. 또한 각종 테마카페와의 경쟁에 있어서 기존의 테마카페가 편안함과 인테리어에서 오는 고객만족을 노렸다면 우리 패션카페는 기존의 카페가 가지는 편안함과 동시에 패션에 대한 정보제공 또한 각종 관련 이벤트로 시각적인고객만족을 통해 경쟁 우위를 노린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카페 3개를 분석해 보았다.
종 류
설 명
민들레영토
1994년 신촌에서 처음 시작된 찻집형태의 대중문화공간으로, 최근까지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종업원들은 만화에 나오는 캐릭터와 같은 옷을 입고 있으며, 문화비(3시간당3000원)를 내면 이용가능하고(단, 식사 이용 시 제외), 세미나실 등 개인적인 공간의 대여로 10대~20대 뿐만 아니라 동창회 등의 모임을 필요로 하는 30~40대도 많이 이용하는 추세다. 민들레영토의 특이한 점 중 하나는 자신들만의 차를 개발했다는 것이다. 현재 이 차는 시중에 판매중이기도 하다.
드레스카페
본 사업과 마찬가지로 카페에 특수한 아이템을 결합시켜 인기를 끈 대표적인 케이스로, 이곳에 가면 원하는 모양의 드레스를 입어볼 수 있다. 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드레스카페 '향'을 예로 들면, 음료주문은 필수이고 토스트는 무료 리필이며, 손님이 없을 땐 스튜디오를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드레스 대여비는 5000원~18000원으로, 결혼식 때 드는 대여비보다 훨씬 싸게 입어볼 수 있다.
테마룸카페
최근 유행하고 있는 카페 중 하나로, 이곳에는 각각의 룸이 있고 룸에는 TV와 작은 테이블, 그리고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채워져 있다. 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카페루미'를 예로 들면, 기본 2시간에 4000원이고(닌텐도 Wii 이용 시 3000원 추가) 기본음료는 셀프바를 통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