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캄보디아 희망나누기 프로젝트 관광상품기획서

 1  [관광경영] 캄보디아 희망나누기 프로젝트 관광상품기획서-1
 2  [관광경영] 캄보디아 희망나누기 프로젝트 관광상품기획서-2
 3  [관광경영] 캄보디아 희망나누기 프로젝트 관광상품기획서-3
 4  [관광경영] 캄보디아 희망나누기 프로젝트 관광상품기획서-4
 5  [관광경영] 캄보디아 희망나누기 프로젝트 관광상품기획서-5
 6  [관광경영] 캄보디아 희망나누기 프로젝트 관광상품기획서-6
 7  [관광경영] 캄보디아 희망나누기 프로젝트 관광상품기획서-7
 8  [관광경영] 캄보디아 희망나누기 프로젝트 관광상품기획서-8
 9  [관광경영] 캄보디아 희망나누기 프로젝트 관광상품기획서-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관광경영] 캄보디아 희망나누기 프로젝트 관광상품기획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목 차 >


1. Voluntour 란?
2. 기 획 의 도
3. 타 겟 층
4. 개 요
5. 세 부 일 정
6. 홍 보 안
7. 제 휴
8. 기 획 맵
9. 예 산
10. S W O T 분 석
본문내용
1. Voluntour란?

volunteer 와 tour를 합친 신조어로써 봉사활동과 여행을 동시에 떠나는 새로운 개념의 관광을 의미한다. 최근 봉사와 자선활동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볼런투어리즘은 세계적으로 새로운 관광 트랜드로 부상하고 있다. 자원봉사는 사회갈등을 해소하고 공동체의식을 회복하는 활동이며,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사회적 자산으로서의 성격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선진적이고 새로운 트랜드로 각광받고 있는 볼런투어리즘의 개념을 도입함으로써 자원봉사문화를 확산시키고 자원봉사 방식을 다양화하기 위한 방안을 연구할 수 있다.


2. 기획의도

현재 우리나라는 다양한 패키지상품과 에어텔, 배낭여행 상품 등 무수한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이러한 상품들은 자금적으로 유리한 대형여행사들이 대부분 독점하고 있는 형편이다. 따라서 이러한 현재의 관광상품 시장에서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하지 아니하고서는 시장에서 살아 남을수 없음을 인지하고, 특화된 상품을 개발하고자 한다.
볼런투어는 이미 전세계적으로 널리 시행되고 있는 관광의 개념으로서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널리 확산되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최근에는 지역별 당일이나 2일 관광개념의 볼런투어를 개발하면서 인식을 널리 알리려 하고 있으며, 일부 지역단체에서는 주관하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볼런투어의 개념을 가지고 대학교와 연계한 해외 볼런투어를 진행하고자 한다. 또한 볼런투어는 대학생에게 해외 관광을 함과 동시에 봉사활동을 하고, 또한 취업난속에서 이력서의 경력을 높여주는 1석 3조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3. 타겟층

볼런투어는 기존의 동남아투어에서 생각할 수 있는 여유롭고 편안한 휴양지 개념의 관광이 아니다. 타인을 위해서 봉사하고 지역주민들과 만나면서 문화적 교류를 이루는 체험적인 관광으로서, 경험을 쌓는 활동적인 관광이다. 따라서 주 타겟층은 젊은 청년 또는 봉사활동에 열정을 가지고 있는 성인이다. 특히 봉사활동 경험을 점점 중시하고 있는 최근의 취업상황에서 대학생을 가장 주요한 타겟으로 하고자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