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라네즈 옴므의 신제품 개발 전략

 1  [마케팅] 라네즈 옴므의 신제품 개발 전략-1
 2  [마케팅] 라네즈 옴므의 신제품 개발 전략-2
 3  [마케팅] 라네즈 옴므의 신제품 개발 전략-3
 4  [마케팅] 라네즈 옴므의 신제품 개발 전략-4
 5  [마케팅] 라네즈 옴므의 신제품 개발 전략-5
 6  [마케팅] 라네즈 옴므의 신제품 개발 전략-6
 7  [마케팅] 라네즈 옴므의 신제품 개발 전략-7
 8  [마케팅] 라네즈 옴므의 신제품 개발 전략-8
 9  [마케팅] 라네즈 옴므의 신제품 개발 전략-9
 10  [마케팅] 라네즈 옴므의 신제품 개발 전략-10
 11  [마케팅] 라네즈 옴므의 신제품 개발 전략-11
 12  [마케팅] 라네즈 옴므의 신제품 개발 전략-12
 13  [마케팅] 라네즈 옴므의 신제품 개발 전략-13
 14  [마케팅] 라네즈 옴므의 신제품 개발 전략-14
 15  [마케팅] 라네즈 옴므의 신제품 개발 전략-15
 16  [마케팅] 라네즈 옴므의 신제품 개발 전략-16
 17  [마케팅] 라네즈 옴므의 신제품 개발 전략-17
 18  [마케팅] 라네즈 옴므의 신제품 개발 전략-18
 19  [마케팅] 라네즈 옴므의 신제품 개발 전략-19
 20  [마케팅] 라네즈 옴므의 신제품 개발 전략-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 라네즈 옴므의 신제품 개발 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SWOT분석
- Strength
- Weakness
- Opportunity
- Threat

2.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Marketing Mix, 4P 전략
1) Product
.(1) Product Mix Strategy
(2) 브랜드의 범위
(3) 브랜드 recall 방법을 통한 Brand Equity
(4) Diffusion Process & PLC Curve
2) Price
3) Promotion
.(1) 광고
(2) PR
4) Place
(1) 오프라인 유통
.(2) 온라인 시장
.(3) 해외수출

Ⅲ.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시대와 트랜드가 변화하여도 변하지 않는 것 중 하나는 아름다움에 대한 욕망일 것이다. 어떤 방식으로든지 우리는 아름다움을 유지하거나 혹은 더욱 더 아름다워 지려고 노력한다. 이에 화장품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는 여성에게만 나타나는 현상이 아니다. 최근 남성들의 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남성 화장품 시장이 각광 받고 있다. 이에 우리 조는 남성화장품 시장을 분석의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그 중에서도 대기업으로 성장한 아모레 퍼시픽의 다양한 남성라인 중에서 요즘 활발한 광고와 다양한 제품 개발 등으로 브랜드의 인지도가 향상되고 있는 '라네즈 옴므'에 초점을 맞춰 신제품 아이디어를 개발하였다.
라네즈 옴므는 클렌징 폼부터 스킨, 에센스, 로션 등의 기초라인, 그리고 선크림의 기능라인이 있다. 따라서 우리는 라네즈 옴므의 제품의 폭을 넓히기 위하여 기능라인에서의 신제품 개발을 하기로 하였다. 우리는 다음 4가지 제품을 생각하였다. 1. 선블록 라인: 뿌리는 선크림, 2. 피지 트러블 라인: 핸드폰 고리 용 티트리 스틱, 3. 쿨 스포츠 라인: 쿨링 효과와 함께 향기 나는 땀 억제 선크림(여름용), 4. 베이직 수분 라인: 기초(스킨, 로션) 화장품 + 에프터쉐이빙 스킨이다.
첫째, 선블록 라인 중에서는 뿌리는 선크림은 생각하였다. 남성들이 평소에 가장 필요로 하는 선블록 제품 중에서, 기존에 출시되어 있는 제품과의 차별성을 편리함에 초점을 맞춰 뿌리는 선크림 제품 아이디어를 개발하였다. 선크림의 효용성에 대해서는 인식하고 있지만 바르는 선크림의 끈적함을 싫어하고, 찍어 바르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남성들을 고려하여 간편하게 뿌릴 수 있는 선크림이다. 둘째. 피지 트러블 라인 중에서는 핸드폰 고리 용 티트리 스틱을 생각하였다. 남성들이 피부관리에 있어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은 여드름 관리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여드름 관리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티트리 오일을 이용하는 것으로써,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스틱 형으로 만들어 필요한 부위에 바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휴대하기 편리하도록 핸드폰 고리 형으로 제작하여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듀얼 형으로 제작하여 뒷부분에는 립밤 제품을 부착함으로써 입술보호 제품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셋째, 쿨 스포츠 라인중에서는 쿨링 효과와 함께 향기 나는 땀 억제 선크림(여름용)을 생각하였다. 대부분의 남성들이 운동시, 그리고 여름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 선크림이다. 이러한 선크림에 더위로 인한 열을 진정시키는 효과로써 쿨링 효과를 접목시켰다. 또한 여름이면 과다하게 분비되는 땀을 억제시켜 주며, 동시에 땀으로 인한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선크림을 바름으로써 향수와 같은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시원한 향도 추가시켰다. 넷째, 베이직 수분 라인 중에서는 기초(스킨, 로션) 화장품 + 에프터쉐이빙 스킨을 생각하였다. 남성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화장품 중 하나가 바로 에프터쉐이빙 스킨이다. 면도 후 따끔거림을 없애주고 피부를 진정시켜 주기 위한 에프터쉐이빙 스킨을 기초라인인 스킨, 로션과 하나로 합쳐서 세안 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스킨, 로션을 바른 후 또 다시 에프터쉐이빙 스킨을 바를 필요 없이, 하나로 합쳐진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보다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다.
이렇게 4가지 아이디어 중 우리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기로 하였다. 따라서 첫 번째 스프레이 형 선크림 제품을 선택하였는데 스프레이형 선크림에 쿨링효과와 향기효과의 기능을 추가한 '라네즈 옴므 쿨링 선 프로텍트 파워 스프레이SPF60/PA+++'를 개발하기로 하였다.


Ⅱ. 본론
1. SWOT 분석
< Strength>
1. 뛰어난 품질
라네즈 옴므의 대표적인 Skills은 ‘Aqua active complex’로 수분케어의 대명사인 라네즈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환경오염으로부터 피부 유해 성분들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고, 수분 활력을 공급하여 촉촉하고 활력 있는 남성 피부의 바탕을 만들어주는 아쿠아 액티브 콤플렉스로 처방하여 남성 피부의 획기적인 케어를 중점적으로 내세운다. 이 기술은 특허 출원된 것으로 라네즈 옴므 만이 내세울 수 있는 Skills이다.
라네즈 옴므의 이러한 skills은 기존의 아모레 퍼시픽이 가진 높은 기술력과 라네즈가 가진 ‘수분’에 초점이 있는 기술력이 합쳐져, 라네즈 옴므가 내세운 ‘빠른 수분 에너지를 주는 세련된 도시남성의 화장품’의 이미지와 맞아 떨어진 상품 구성을 가능하게 하였다.
최근 아모레퍼시픽은 2009년 `동암 화장품 연구개발` 대상을 수상했다. 아모레 퍼시픽은 10일 콜로이드 어셈블리 기술을 이용한 약물전달 시스템을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진웅 소재연구팀 박사는 "의약품, 화장품 분야 등에서 생리활성물질이 사용되고 있지만 이들 생리활성물질이 매우 불안정해 그 사용이 제한적 이었다"며 "그러나 이번 시스템 개발로 안전성을 높이고 피부 흡수가 용이해 고급 화장품 소재 개발에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처럼 아모레 퍼시픽이 지닌 다양한 분야의 기술력과 라네즈 옴므의 새로운 기술력이 합쳐져 라네즈 옴므의 제품들은 뛰어난 품질로 다른 화장품 회사들과의 경쟁에서 라네즈 옴므 만이 갖는 차별성을 획득하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