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라네즈 LANEIGE의 중국진출

 1  [국제마케팅] 라네즈 LANEIGE의 중국진출-1
 2  [국제마케팅] 라네즈 LANEIGE의 중국진출-2
 3  [국제마케팅] 라네즈 LANEIGE의 중국진출-3
 4  [국제마케팅] 라네즈 LANEIGE의 중국진출-4
 5  [국제마케팅] 라네즈 LANEIGE의 중국진출-5
 6  [국제마케팅] 라네즈 LANEIGE의 중국진출-6
 7  [국제마케팅] 라네즈 LANEIGE의 중국진출-7
 8  [국제마케팅] 라네즈 LANEIGE의 중국진출-8
 9  [국제마케팅] 라네즈 LANEIGE의 중국진출-9
 10  [국제마케팅] 라네즈 LANEIGE의 중국진출-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마케팅] 라네즈 LANEIGE의 중국진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아모레퍼시픽의 비젼과 전략
2. 중국 미용시장의 현황
3. swot 분석
(1)Strength
(2)Weakness
(3)Opportunity
(4)Threats
4. STP
(1)Segmentation
1) 화장품 시장의 시장세분화
2) 화장품 시장의 고객 세분화
(2)Targeting
(3)Positioning
5.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현황
6. 4P 현지화 마케팅
(1)Product
1) 상표 전략
2) 제품의 유형
3) 고급화 전략
(2)Price
1) '라네즈=고급스러우면서 합리적인 가격'
2) 가격의 현지화
3) 가격중심 제품 조정
(3)Place
(4)Promotion
1) 라네즈 글로벌 프로모션 전략
2) 광고 : 한류의 영향과 스타마케팅
3) 국제인적판매
4) 홍보
5) 이벤트 활동
7. 원산지 효과를 노린 생산 라인 변화

본문내용
1. 아모레퍼시픽 홈페이지 www.amorepacific.co.kr
아모레퍼시픽의 비젼과 전략.

아모레퍼시픽은 ‘아시안 뷰티 크리에이터(Asian Beauty Creator)’라는 글로벌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글로벌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06년 상반기에는 프랑스 향수 시장 4위에 빛나는 롤리타 렘피카의 두번째 향수 ‘롤리타 렘피카 엘(L)’이 전세계 향수 시장에 화려하게 데뷔했으며 2006년 하반기에는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대표 브랜드 ‘AMOREPACIFIC(아모레퍼시픽)’이 미국에서의 성공적인 런칭에 이어 본격적인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섰다. 그 결과 아모레퍼시픽은 2006년 1억 6천만 불의 해외 매출을 달성하였으며, 국내 1위를 넘어 세계적인 화장품 기업이 되기 위한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 CORPORATION)의 글로벌 전략은 중국과 프랑스, 미주 지역을 3대 축으로 하고 있다. 우선 중국 시장은 중화권에서 인기가 높은 영화배우 전지현을 앞세운 '라네즈'로 공략하고 있다. 철저한 사전조사를 통해 현지 정서를 정확히 파악한 마케팅과 우수한 품질로 현재 라네즈는 중국 주요 37개 도시 118개 백화점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성공을 이뤘다. 이러한 중국 시장 성공을 기반으로 싱가포르와 대만,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시장에도 적극 진출해 아시아 대표 브랜드로 '라네즈'를 키울 계획이다.
2015년을 위한 전사 비전으로 "고객의 미(Beauty)와 건강(Health)을 위해 토탈 케어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Global Total-care Provider of Beauty &Health)"을 정하고 "10개의 메가 브랜드를 육성하여 세계 10대 화장품회사로 성장"한다는 뷰티 비전을 달성하기 위하여, “2015년 뷰티사업 매출 40억 달러, 해외매출 비중 30% 이상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이를 위해 중국과 홍콩, 싱가포르, 대만 등 지리적.문화적으로 가까운 거대 시장으로의 진출을 더욱 가속화 할 것이고, 세계 화장품 산업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관문인 프랑스 시장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갈 것이다. 미국 등 선진 시장을 적극 공략해 온 플래그십 브랜드(flagship brand)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의 해외 진출을 더욱 확대하여 세계적인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2. ‘CHINA MARKETING’ 김용준 저 , 한국 화장품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현지화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 길기우 2005 (석사논문)
중국 미용시장의 현황
중국의 화장품 판매는 매년 12.9% 내외의 성장을 지속하여 2010에는 매출액이 800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보여 거대 시장으로의 매력은 충분하다.
2005년 중국 화장품 생산기업 4,000여 개 사에 달하고 유통되는 화장품 Brand만도 2,800여 종에 이른다.
중국의 화장품 산업의 특징은 외국 자본과 생산 기술을 이용해 국내 화장품 산업의 발전을 추구한다는 점이다. 중국 내 화장품 시장의 80%가 해외기업이나 삼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