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미팅&소개팅 과학적 분석으로 호감도 올리기

이미지
준비중입니다.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조사] 미팅&소개팅 과학적 분석으로 호감도 올리기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조사취지

Ⅱ. 본론
1)조사방법
2)조사결과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조사 목적

미팅과 소개팅을 안 해본 사람이 있을까? 특히나 풋풋한 대학생활에서 미팅 소개팅은 빼놓을 수 없는 것이다.
하지만 미팅과 소개팅에서 성공하는 사람은 몇 명일까? 왜 나는 계속 짝을 찾지 못하고 미팅과 소개팅에서 번번이 헤매는 것일까? ‘어딘가에 내 짝이 있겠지.’ 라고 운명이나 타령하며 무심하게 있다간 돈과 시간낭비만 할 뿐 얻는 것은 없을 것이다. 이처럼 많은 솔로 대학생들이 미팅/소개팅에 대한Needs와 Wants를 가지고 있으나 막상 기회가 왔을 때 잘못 알려진 정보를 맹신하거나 경험부족으로 인해 안타까운 결과를 초래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만남도 과학이다. 우리 ILH조는 미팅 소개팅에 대한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서 실패자에겐 왜 당신이 미팅과 소개팅에서 실패 했는지를, 성공자에겐 앞으로의 더욱 높은 성공률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잘못되거나 모자란 혹은 넘치는 정보들로 인해 빚어지는 혼란을 차단하고 대학생들의 물적, 심적 낭비를 줄이기 위해서 미팅, 소개팅의 성공을 위한 올바른 방법론이 여기에 있다.
가자! 나의 파트너를 찾아서

Ⅱ. 본론

1. 조사 방법
- 조사 방법 : 설문지법을 통한 SPSS통계분석 이용
- 대상 : 2회 이상의 미팅/소개팅 경험자 (남녀 각 35명씩 70명)
- 일시 : 2009.05.26~2009.05.28 (3일간)
- 미팅 소개팅에 관련된 연구가설들
1) 주선자의 성별에 따라 미팅 소개팅 만족도가 달라질 것이다.
2) 미팅 소개팅 시 음주여부에 따라 호감도가 상승할 것이다.
3) 명품의 소지는 상대방에 호감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4) 미팅 소개팅 경험이 증가할수록 성공률이 높아 질 것이다.
(성공률 = 2회 이상의 만남)
(성공률 = 2회 이상의 만남)
*설문지 참조
2. 조사결과
본격적인 가설과 관련된 질문에 앞서, 성별 간 중요하게 생각되는 이성의 항목에 대해 물어보았다. 조사 결과, 남성이 생각하는 이성의 중요 항목은 1위 외모(1.9) 2위 패션스타일(2.7) 3위 매너(3.6)순으로 나왔다. 여성이 생각하는 이성의 중요 항목은 1위 외모(2.6) 2위 매너(2.8) 3위 패션스타일 (3.4)순으로 나왔다. 이로써 남, 여 모두 외모를 중시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기타 답변들로는 성격, 몸매, 지능, 됨됨이, 느낌, 가족관계, 매력 등이 있었다.[ ()안에 있는 숫자는 순위평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