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카 마이어(Oscar Mayer)의 선택 사례

 1  오스카 마이어(Oscar Mayer)의 선택 사례-1
 2  오스카 마이어(Oscar Mayer)의 선택 사례-2
 3  오스카 마이어(Oscar Mayer)의 선택 사례-3
 4  오스카 마이어(Oscar Mayer)의 선택 사례-4
 5  오스카 마이어(Oscar Mayer)의 선택 사례-5
 6  오스카 마이어(Oscar Mayer)의 선택 사례-6
 7  오스카 마이어(Oscar Mayer)의 선택 사례-7
 8  오스카 마이어(Oscar Mayer)의 선택 사례-8
 9  오스카 마이어(Oscar Mayer)의 선택 사례-9
 10  오스카 마이어(Oscar Mayer)의 선택 사례-10
 11  오스카 마이어(Oscar Mayer)의 선택 사례-11
 12  오스카 마이어(Oscar Mayer)의 선택 사례-12
 13  오스카 마이어(Oscar Mayer)의 선택 사례-13
 14  오스카 마이어(Oscar Mayer)의 선택 사례-14
 15  오스카 마이어(Oscar Mayer)의 선택 사례-15
 16  오스카 마이어(Oscar Mayer)의 선택 사례-16
 17  오스카 마이어(Oscar Mayer)의 선택 사례-17
 18  오스카 마이어(Oscar Mayer)의 선택 사례-18
 19  오스카 마이어(Oscar Mayer)의 선택 사례-1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오스카 마이어(Oscar Mayer)의 선택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사례 요약]
[주요 토론 주제]
Exhibit 1 맥티어넌 보고서: 가공 육류 산업(Processed Meat Industry)
1. 미국의 육류 소비에 어떤 변화가 발생하고 있는가?
2. 경쟁 - 불에 기름을 붓다.
3. 사업부문 매출 성장의 둔화
4. 최근의 신제품 활동
5. 전반적 결론과 시사점
Exhibit 2 : Oscar Mayer Division Performance
Exhibit 3
Exhibit 4 : 기타
OM의 광고 판촉 프로그램
(1) Oscar Mayer – Too much fun – Online Site – Oscar Twon
(2) Oscar Mayer – Hot Dogs
(3) Wienermobile 판촉 프로그램 – 핫도그/햄을 자동차에 싣고 판촉 – 1936년도와 2000년
(4) Wienerwhistle 판촉 프로그램
본문내용
오스카 마이어(Oscar Mayer)의 선택

[사례 요약]


이 사례는 전략적 계획 예산(Strategic Planning Budget)과 위험관리(Risk management) 이슈를 제시하고 있다: 주어진 관련 산업과 회사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오스카 마이어 사업부문(OM Division)의 광고와 촉진 예산을 할당해야 한다. 여러분들은 사업 부문(Division)의 책임자인 마커스 맥그로우의 역할을 대신하여, 회사의 투자 방향에 대한 의사결정을 해야한다. 의사결정은 맥그로우의 매년 4%의 매출신장(sales volume growth)과 15%의 운영이익(operating income)이라는 열망어린 목표를 충족시켜야 한다. 외부와 내부의 복잡성으로 인해 의사결정 상황은 매우 어렵다. 외부적으로는 컨설팅 기업인 맥티어넌(McTiernan)이 최근 소비자들의 트랜드(Consumer trends)가 매출신장에 영향을 주고 있다고 이 사업 부문에 조언을 하고 있다. 영양(Nutrition)이라는 구매요소에 초점을 맞추면 오스카 마이어 브랜드에 불리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나, 루이스 리치(Louis Rich) 브랜드에는 혜택을 주고 있다. 편의성을 추구하는 경향은 두 브랜드 모두에 해로운 영향을 끼치고 있다. 맥티어넌은 또한 각 사업부서의 변화하는 경쟁적 상황은 결국 고비용의 마케팅 캠페인(Expensive marketing campaign)을 부추길 것이라는 암시를 주고 있다. 내부적으로 맥그로우는 여러 개의 이슈들과 싸워야만 한다: 사업부문(Division)의 가장 커다란 브랜드의 저조한 매출, 상대적으로 경험이 적은 새로운 제품 개발, 그리고 서로 다른 투자방향을 부추기는 네 개 사업부서의 리더들이 그것들이다.

[주요 토론 주제]

(1) 이 사례의 시작 부분에 맥그로우는 최근에 "이렇게 복잡한 비즈니스 도전을 만난 적이 없다"고 언급하고 있다. 그러나 사례의 끝에서 네 개의 메모에 열거되어 있는 아이디어를 읽은 후에, 그는 투자 의사결정이 어려운 문제가 될 것이라는 생각을 했다는 사실을 믿지 못하게 되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2) 오스카 마이어의 강점(strengths)과 약점(weakness)의 변화는 오스카 마이어 사업부문(OM Division)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가? 이것은 투자 의사결정에 어떤 영향을 줄 것인가?
(3) 자원 제약이 없다면, 네 사업부서의 제안사항 중 어떤 것이 가장 실행성이 있다고 생각하는가? 어떤 것이 차선의 전략인가? 그리고 어떤 것이 가장 실현 가능성이 없어 보이는가?
(4) 이 사례의 주어진 정보 하에서 이 회사는 어떤 전략적 선택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5) 짐 롱스트리트의 신제품 아이디어들 중 어떤 것이 성공하기 힘들어 보이는가? 그 이유는?

마커스 맥그로우(Marcus McGraw)는 가죽의자에 기대어 앉아 사무실 창밖으로 멘도타(Mendota) 호수 위의 스케이트를 타는 사람들을 응시하였다. 그는 넥타이를 풀어헤치고, 운동화를 벗어버린 채 깊게 한숨을 쉬었다. 이번 주는 정말 긴 한 주였으며, 아직도 그는 크래프트 푸드(Kraft Foods) 사의 보스에게 프리젠테이션할 전략계획서를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를 고민하고 있다. 오스카 마이어 푸드(Oscar Mayer Foods)에서 22년 동안 일하면서 - 이 사업부문(Division)의 사장으로 일했던 지난 4년을 포함해서 - 이토록 복잡한 비즈니스 도전에 직면한 적이 없었다. 우선, 수년간 자문을 받아 왔던 컨설팅 회사인 맥티어넌 사(McTiernan Corp.)로부터 받은 심상치 않은 시장조사 보고서가 있었다. 그리고 그가 가장 신뢰하는 관리자들 네 명이 맥티어넌 보고서에 대처하는, 즉 어떤 조치들이 "회사에 가장 명쾌한 것인지"에 대한 그들의 아이디어를 써놓은 일련의 메모들이 책상 한 가운데에 줄줄이 놓여 있었다. "오, 그래. 회사에서 괜히 나한테 월급을 많이 주는 게 아니지."라고 맥그로우는 중얼거렸다. 그리고 논쟁의 시발점이 된 마이크 맥티어넌(Mike McTiernan)이 보낸 보고서를 집어 들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