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생활] 커피가미치는영향

 1  [건강과생활] 커피가미치는영향-1
 2  [건강과생활] 커피가미치는영향-2
 3  [건강과생활] 커피가미치는영향-3
 4  [건강과생활] 커피가미치는영향-4
 5  [건강과생활] 커피가미치는영향-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건강과생활] 커피가미치는영향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커피란

2.커피의 어원

▶커피생두의 성분

3.커피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양

▶커피가 여러 질병에 미치는 영향

4.커피의 효과

본문내용
커피란
커피나무 열매의 종자인 커피원두를 원료로 한 기호음료로, 약 40종이 있지만 재배하는 것은 아라비카종․로부스타종(콩고종)․리베리카종․엑셀사종의 4종뿐이며, 제각기 식물의 형태와 특성이 크게 다르고 품질에도 많은 차이가 있다.
커피나무는 기후, 토질, 고도등의 지리적 여건에 크게 지배받는 상록의 관목으로 커피나무는 기후, 토질, 고도등의 여건에 크게 지배받는 상록의 관목으로 적도를 중심으로 남북회선 23.5도 사이의 고산지대에 있는 열대, 아열대 지역에서 재배, 생산되고 있다. 이 지역을 "커피존"이라고 부르며, 현재 세계에서 70개국 정도가 재배하고 있다. 커피는 중남미, 아시아, 아프리카 등지에서 생산되며 그 중 세계 총 생산량의 70%각 중남미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특히 브라질, 콜롬비아, 베네쥬엘라, 멕시코, 쟈마이카, 인도네시아, 이디오피아들이 주 생산국이다.

커피의 어원
커피열매를 처음으로 먹기 시작한 사람들은 발효된 커피로 술을 만들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그러나 이 이야기는 커피를(Coffee)뜻하는 아랍어 카와(qahwa)가 원래는 술(wine)이란 뜻으로 쓰였기 때문에 아마도 잘 못 해석된 것으로 여겨진다. 와란 단어를 잘못 해석하는 바람에 커피의 기원에 대한 시점을 잡는데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했다. 다른 아랍어 쿠와(quwwa)에서 비롯된 오해도 있다 그 단어는 힘 또는 강함이라는 뜻인데 이것은 기운을 돋우는 커피의 효과를 연상시키므로 커피의 어원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그 밖에도 커피가 처음 발견된 이디오피아의 지명 카파(KAFFA)에서 유래했다는 설, 커피나무를 처음으로 이용했던 이디오피아 여인의 이름에서 따왔다는 설 등 여러가지 주장이 있다. 커피라는 말의 뿌리는 에티오피아의 카파(caffa)라는 '힘'을 뜻하고 커피나무가 야생하는 곳의 지명이기도 한 아랍어에서 유래 이 말은 힘과 정열을 뜻하는 희랍어 'kaweh'와 통함 이것이 아라비아에서 'gahwa'(와인의 아랍어)가 되고 터키에서 '카베'(kahve)로, 유럽에 건너가 카페(cafe)로 불려지게 됨 영국에서 첨에 '아라비아 와인'으로 불리다 1650년경 블런트 경이 커피라고 부른 것이 계기가 되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