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시] 매튜 아놀드 Matthew Arno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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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영국시] 매튜 아놀드 Matthew Arnold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Background-Victorian period(1832~1901)
Brief Life of Matthew Arnold(1882~1888)
The Study of Poetry Summary & Key passage
본문내용
1882 : 토머스 아놀드(Thmas Arnold)의
맏아들로 태어남
• 1836 : Winchester College 입학
• 1849 : 처녀작 「떠도는 난봉꾼(The Strayed
Reveller, and Other Poems)」출간
• 1851 : 장학사로 임명됨, 프란시스 루씨와
결혼.
• 1852 : 두 번째 시집「에트나 산의 엠페도클
레스(Empedocles on Etna, and
Other Poems」출간
• 1857 : 옥스퍼드대 시 교수로 선출.
• 1865 : 「비평집(Essays in Criticism)」제1집
-'비평의 기능'(The Function of
Criticism)
• 1869 : 「교양과 무질서(Culture and Anarchy」
• 1873 : 「문학과 교리(Literature and Dogma)」
• 1880 :  T.H 워드(Ward)가 편한「영국시인들
(The English Poets)」에 ‘시의 연구
(The Study of Poetry)기고
• 1888 : 리버풀에서 심장마비로 사망.
11월 「비평집(Essays in Criticism)」
제 2집 사후 발간

주요 시 작품
서시스(Thursis)
학생집시(The Scholar Gypsy)
도버 해변(Dover Beach)
체념(Resignation)
버려진 인어
(The Forsaken Merman) 등


본문 Part . 1 Summary


-사회의 신조와 교리, 전통이 모두 흔들리고 있으며 현 시대는 위기에 처했다고 봄. 특히 이러한 실제(fact)에 의존하는 종교는, 그 실제가 흔들리고 있으므로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

-지금까지 사람들이 부과했던 것보다 더 높은 가치를 시에 둘 것을 요구.
시는 ‘높은 운명(higher destinies)’에 부름을 받은 것.
종교와 철학을 대신할 시는 ‘높은 이용성(higher uses)'을 지녔으며, 심지어 과학은 시가 없이는 불완전하다.

Key Passage 1

“The future of poetry is immense, because in poetry, where it is worthy of its high destinies, our race, as time goes on, will find an ever surer and surer stay. There is not a creed which is not shaken, not an accredited dogma which is not shown to be questionable, not a received tradition which does not threaten to dissolve. Our religion has materialised itself in the fact, in the supposed fact; it has attached its emotion to the fact, and now the fact is failing it. But for poetry the idea is everything; the rest is a world of illusion, of divine illusion. Poetry attaches its emotion to the idea; the idea is the fact. The strongest part of our religion to-day is its unconscious poetry."(347)

→Arnold는 당시의 시대를 위기로 인식하고 그것을 대체하여 인류를 이끌 것으로 시를 꼽고 있다. 당시 시를 비롯한 문학의 가치가 저평가 되고, 문학의 미래는 불투명하다는 비관론적 인식에 반하여 역사상 가장 확고한 신념으로 그 어느 비평에서 보다 가장 높은 가치를 시에 둔 것으로 회자된다. 시의 운명을 무한대로 확장하는 예언자적 발언으로 인류의 미래를 시에 맡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