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경제] 러시아경제 현실과 한국기업의 러시아진출방향

 1  [러시아경제] 러시아경제 현실과 한국기업의 러시아진출방향-1
 2  [러시아경제] 러시아경제 현실과 한국기업의 러시아진출방향-2
 3  [러시아경제] 러시아경제 현실과 한국기업의 러시아진출방향-3
 4  [러시아경제] 러시아경제 현실과 한국기업의 러시아진출방향-4
 5  [러시아경제] 러시아경제 현실과 한국기업의 러시아진출방향-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러시아경제] 러시아경제 현실과 한국기업의 러시아진출방향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러시아에 대한 기본적 정보

2. 현재의 러시아 경제적 현황과 미래 전망

3. 러시아 경제 개혁의 발판

4. 한국 기업의 진출 방향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세계는 지금 변화하고 있다. 물론 러시아도 많은 변화가 있었으며 지금도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많은 이들이 러시아에 더 이상의 미래는 없다고 평가하였지만, 실제로 1998년 금융위기 이후 세계 경제의 전반적인 침체속에서 러시아 경제는 높은 경제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실은 그간 몇 년간의 경제 성장률을 본다면 더 여실하게 드러난다. 러시아 경제는 이제 세계속의 한 축을 차지할 태세이다. 러시아는 이제 지난 10여년동안 국제 경제사에서 언급되던 잠재력 수준을 벗어나, 현실적인 경제 대국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 가능성과 그 방향을 알아보고, 그속에서 한국 기업이 러시아로 뻗어나갈 비젼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러시아에 대한 기본적 정보

면적은 1707만 5400㎢, 인구는 1억 4441만 7000명(2001), 인구밀도는 8.5명/㎢(2001)이다. 정식명칭은 러시아 연방(Russian Federation)이다. 북쪽으로 북해, 동쪽으로 태평양에 면하고, 남쪽으로 북한, 중국, 몽골, 카자흐스탄, 아제르바이잔, 그루지야, 서쪽으로 우크라이나, 벨로루시, 라트비아, 폴란드, 리투아니아, 에스토니아, 핀란드, 노르웨이 등에 접한다. 동서길이 약 9,000km, 남북 최대길이 약 4,000km, 최소길이 약 2,500km에 이르는 지역을 차지하고 있으며 21개 공화국, 6개 지방, 50개 주, 10개 자치관구, 특별행정단위인 모스크바 및 상트페테르부르크 등 총 89개 행정단위로 구성되어 있다.
1992년 1월 소련이 해체되면서 완전한 독립국가가 되었으며, 현재 느슨한 형태의 국가연합체인 독립국가연합(Commonwealth of Independent States:CIS)에 속해 있다. 러시아는 영토가 광활한 만큼 다양한 지질구조가 발달하여 거의 모든 종류의 자원을 갖고 있다. 따라서 완전한 의미의 자급자족에 가장 근접한 국가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광활한 국토는 장점인 동시에 약점이 되기도 한다. 즉 국토가 넓고 다양한 인종이 거주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행정․개발․생산활동이 어렵고 나아가 국가의 통합마저 어렵게 하고 있다. 더구나 국토의 많은 부분이 가혹한 환경조건을 갖고 있기 때문에 경제활동과 인구분포의 지역차가 극심한 반면 지역을 연결하는 사회간접자본이 낙후하여 많은 지역문제가 발생해 왔다.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넓은 농경지가 있으면서도 오랫동안 식량
참고문헌
www.mofat.go.kr - 외교 통상부
한러 경제교류 10년의 평가와 러시아 경제의 미래(대외경제 연구원), 정여천 외
www.chosun.com - 러시아 경제부활, 정병선 모스크바 특파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