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에 대해서

 1  동성애에 대해서-1
 2  동성애에 대해서-2
 3  동성애에 대해서-3
 4  동성애에 대해서-4
 5  동성애에 대해서-5
 6  동성애에 대해서-6
 7  동성애에 대해서-7
 8  동성애에 대해서-8
 9  동성애에 대해서-9
 10  동성애에 대해서-10
 11  동성애에 대해서-11
 12  동성애에 대해서-12
 13  동성애에 대해서-13
 14  동성애에 대해서-14
 15  동성애에 대해서-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동성애에 대해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이성애 매트릭스
Ⅰ-2. 이성애 중심 사회와 가부장제
Ⅰ-3. 이성애 중심 사회와 자본주의

Ⅱ. 동성애와 에이즈

Ⅳ. 도대체, 왜, 어쩌다가, 이성애자가 되었습니까?

Ⅲ. 단지 그대가 동성애자라는 이유만으로

Ⅴ. 동성애를 죄라고 보는 죄

Ⅵ. 당신 안의 호모 포비아.

outro
본문내용
Ⅰ. 이성애 매트릭스
영화 에는 두 개의 다른 세상이 나온다. 매트릭스 안의 세계와 매트릭스 바깥의 세계. 영화에 의하면 실제 사람들은 시험관 안에 태아처럼 들어가 있을 뿐, 보통 사람들이 살아간다고 생각하는 이 사회는 사실 사람들의 뇌로 주입되는 가상현실에 지나지 않는다. 사람들의 뇌로는 기계장치에 의해서 끊임없이 영상이 주입된다. 그 안에 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현실에 대해 의문시하지 않는다. 단지 끊임없이 그들의 삶을 살아갈 뿢. 그 속에서 그들은 아파하기도 하고 행복감을 느끼기도 한다.
매트릭스는 사람들을 억압하는가? 그건 간단히 대답할 수 없는 일이다. 모든 사실을 알고 있는 관찰자인 관객은 간단히 생각할 것이다. 저 사람들은 진실한 삶으로부터 소외되어 있으므로 해방되어야 한다고. 하지만 그 안에 있는 사람들이라면? 그들에게 매트릭스는 그들의 삶을 규정짓는 조건이다. 매트릭스 안에서 그들은 이름지어지고, 존재를 규정당한다. 매트릭스 바깥으론? 아무것도 없다. 혹은 아무것도 알 수 없다.

'이성애'는 일종의 매트릭스, 가상현실이다. 간단히 주제부터 이야기하자면 이성애 매트릭스는 젠더 구분과 성차별주의를 바탕으로 존재하고 그것을 유지하고 강화한다.

Ⅰ-2. 이성애 중심 사회와 가부장제
'이성애 중심주의'는 단어의 내적인 의미로 추측해 볼 수 있듯이 남자와 여자라는 성별 구분의 토대 위에 서 있다. 우리 사회의 남성과 여성이라는 양쪽으로 극화된 성별 구분은 다분히 극단적이고 인위적이며 부자연스럽다. 우리는 말을 배우기 이전부터 성기구분에 따라 다른 옷과 이름, 언어, 문화, 사회적 위치를 부여받는다. 여성성과 남성성을 교육받고 익힌다. 이때 여성성과 남성성은 순종성과 강인함으로 대비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성애라는 중요한 가부장제의 정치적 요소가 빠져 있음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여성성과 남성성이라는 성질은 각각 여성과 남성이라는 생물학적 성을 전제한다. 그리고 여기에 또하나, 여성은 남성과 사랑을 할 것이며 남성은 여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