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 ㈜엔씨소프트의 기술혁신 경로 창출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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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기술경영] ㈜엔씨소프트의 기술혁신 경로 창출능력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온라인산업특성과 선도기업 규명
_온라인게임산업의 국내외 위상
_국내 선도기업의 개관

2. NC소프트 핵심기술 역량의 진화과정
_국내개발 MMORPG의 핵심역량 진화
_현지개발 MMORPG의 핵심역량 진화(해외시장 공략)
_종합평가

3. 혁신경로 창출능력의 평가
_핵심기술의 관리
_국내외 협력 네트워크
_기술정책 및 전략

4. 결론 및 시사점
_종합과 평가
_이슈와 시사점

본문내용
1. 온라인산업특성과 선도기업 규명 -온라인게임산업의 국내외 위상 -국내 선도 기업의 개관

우리나라는 세계시장점유율 1위
But CD,콘솔게임의 강좌인 일본, 유럽
들의 후발주자의 위협 (ex_월드오브워크래프트)

1997년 3월 현대전자 연구소에서 IT솔루션을
연구하던 12명의엔지니어가 독립하여 창립한 회사

한국형 MMORPG의 구현
한국형 MMORPG’라고 불리는 장르가 가지는
‘전형적’ 특성은 ‘리니지1’의 등장과 더불어 발전함.

대표적인 핵심역량
① 혁신적인 유통/비즈니스모델의 도입
② 네트워크/서버관리기술로 동시접속자수 증가 감당
③ 기획혁신을 통한 한국형MMORPG의 창시와 사용자혁신




‘아이온’의 혁신: 한국형 MMORPG 와 퀘스트 중심형의 결합

-‘리니지’에서부터 시작된 우리나라 고유의 온라인게임 스타일에 ※ 「WOW」에서 시작된
‘퀘스트 중심형 (quest-driven) MMORPG’ 의 다양한 퀘스트의 장점을 결합

-영화적 기법 얼굴 움직임(facial animation), 뷰(view) 들을 적극 차용하여 한 단계 기술적으로 진화

(※ WOW : world of warcraft)
수만 명의 유저가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새로운 방대한 양의 콘텐츠(퀘스트)를 계속해서
업데이트함으로써 우리나라에서도 엄청난 성공을 거둔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