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서와 인물들 레포트

 1  성서와 인물들 레포트-1
 2  성서와 인물들 레포트-2
 3  성서와 인물들 레포트-3
 4  성서와 인물들 레포트-4
 5  성서와 인물들 레포트-5
 6  성서와 인물들 레포트-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성서와 인물들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들어가는 말
2. 성서 속의 인물들
-베드로
-드보라
3. 성서 밖의 인물들
-마틴 루터 킹
4. 맺음말
5. 참고자료
본문내용

2. 성서 속의 인물들
(1)베드로 - 완벽함을 꿈꾸는 젊은이들에게
①완벽함을 꿈꾸는 젊은이들
요즈음의 젊은이들은 완벽해 져야한다는 압박에 시달리고는 한다. 학교, 가정, 사회 모두에서 이상적인 인간이 되길 요구받는 것이다. 완벽한 환경과 면모를 가진 사람이 부러움의 대상이 되고, 이로 인해 엄친아 혹은 엄친 딸과 같은 말이 유행하기도 한다. 과연 이런 현상은 바람직한 것일까? 우리는 베드로의 이야기를 통해 인간의 불완전한 면모를 살펴보고 그것을 인정하는 방법을 배워보고자 한다.

②인물소개
‘반석’ 이라는 뜻을 가진 베드로는 베세다인 요나의 아들이며 안드레의 형제이다. 본명은 시몬이라고 한다. 갈리리 바다에서 어업을 생업으로 삼다가 주님의 부르심을 받고 그를 따라 12제자중 수위를 차지했으며 초대 교회의 용기 있는 지도자로서 그 행적과 공로는 지대하다. 헤롯에게 체포되기 직전까지 전도를 계속하였으며, 죽는 순간까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의연한 모습으로 믿음을 지켰다고 한다.

③현대적 해석
하지만 베드로는 완벽하지 않은 인간이었다. 그의 성격은 정열적이고 충동적이었다고 전해지며 순간적인 주저와 동요로 인한 많은 실패담이 남아있다. 예수를 부인하지 않겠다고 맹세하고서 세 번이나 부인하였다고 하며 (막16:50, 72-77, 마16:22, 갈2:12), 바다위에서 의심을 갖고 예수를 따라 건너려 하다가 물에 빠진 이야기가 전해진다(마14:29-30).
베드로의 급한 성격과 의심은 웃지 못 할 실수를 불러왔고, 성경에 따르면 종종 사탄의 이용물이 되었다고도 한다. 이와 같이 베드로는 완벽하지 않았으며 실수도 많이 하고 의심도 많았다. 그렇지만 그는 경험과 가르침 그로 인한 깨우침을 통해 자신의 부족함을 점차 채워나가면서 후세에 널리 이름을 떨치게 된 것이다. 우리는 완벽하지 않았던 베드로의 모습을 통해 중요한 것은 완벽함이 아닌 그것을 차츰 채워나가려는 노력이라는 것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실패를 겁내지 않고 일단 시도해 보는 모습도 눈여겨 볼만 하다. 예로, 바다를 건너려던 베드로가 물에 빠졌을 때 주변에는 그 외에도 제자들이 여럿 있었는데, 시도를 했던 것은 베드로뿐이었다고 한다. 비록 실패는 했지만 시도를 하였다는 것 자체로 그 의미가 있다고 생각된다.
참고문헌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마틴 루터 킹. 예찬사. 1989
「구약에 나타난 여성 지도자 연구」. 하미자. 국회도서관. 2004
「성서속의 인물들」. 허영엽. 도서출판이유. 2006
열두제자연구01 - 베드로 http://mjnam001.egloos.com/98717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