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와 리더쉽

 1  기독교와 리더쉽-1
 2  기독교와 리더쉽-2
 3  기독교와 리더쉽-3
 4  기독교와 리더쉽-4
 5  기독교와 리더쉽-5
 6  기독교와 리더쉽-6
 7  기독교와 리더쉽-7
 8  기독교와 리더쉽-8
 9  기독교와 리더쉽-9
 10  기독교와 리더쉽-10
 11  기독교와 리더쉽-11
 12  기독교와 리더쉽-12
 13  기독교와 리더쉽-13
 14  기독교와 리더쉽-14
 15  기독교와 리더쉽-15
 16  기독교와 리더쉽-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독교와 리더쉽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report
기독교와 리더쉽
주제:.젊은 그대! 이제 다시 날개를 펴라
I.서론
▶현대사회에서의 리더쉽(leadership)
II.본론
1.리더십
2.리더십이론의 발전과정 및 접근방법
3.휼륭한 리더들의 사례
4.여성 리더십
5.기독교와 리더십
6.교회 리더십의 여러 가지 유형
7.교회 지도자의 특성
III.결론
1.손정위 교수님의 변혁적 리더십
2.토론 내용 및 리더십에 관한 생각
3.리더십을 키우기 위해 해야 할 일
IV.참고 문헌 및 사이트
I.서론
2002년 6월, 여름을 빛나게 했던 월드컵 4강 진출의 장면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잊을 수 없을 것 이다.투지를 발휘하는 선수들과 하나가 되어 뭉친 국민들, 이 모든 것이 한국축구의 신화를 이루게 했고 세계 속에 한국을 우뚝 서게 만들었다. 월드컵축구를 이야기 하면 빠지지 않는 인물, 히딩크 감독이다. 강한 카리스마로 대표팀을 이끈 명장 히딩크, 특유의 리더쉽으로 한국축구를 세계로 끌어 올린 장본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어제 열린 대표팀 친선경기를 승리로 이끈 아드보가트 감독, 오늘 아침 신문에 “감독하나 바꿨을 뿐인데”라는 기사가 눈에 띄었다. 한동안 침체에 빠져있었던 한국 축구를 다시 일으켰다는 호평을 듣고 있는 아드보가트 감독을 보며 리더, 즉 한사람이 발휘하는 리더쉽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을 해보았다.
삶을 살아가는 과정에서 우리는 수많은 조직 안 에서 활동을 하게 된다.그 조직 속에서 휼륭한 리더를 만나는 것은 조직, 즉 사회의 발전 뿐 아니라 개인의 발전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현대 사회에서 다양한 리더들의 리더쉽은 더욱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되었다.
우리 조는 기독교의 이해 9장의 내용을 바탕으로 본문에서 리더쉽의 정의, 유형, 휼륭한 리더의 사례와 기독교와 리더쉽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다. 결론에서는 토론하기의 주제에 맟춰 조원들의 생각을 담았고 또한 현대사회에서 요구되는 리더의 자질에 대해 살펴보았다.
II.본론
1. 리더쉽
◆변혁적 리더쉽 (Transformational Leadership) 개론
Burns : 변혁적 리더십을 처음으로 언급하며 추종자들의 사기와 도덕심을 높이는 리더십으로 소개하였다. 그러나 이 이론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연구는 진행하지 않았다.
Bass : Buns의 이론을 바탕으로 구체적 연구를 진행하였다. 조직의 성과나 변화에 있어서 ‘예상했던 결과를 초월하는 결과’(beyond expectation)를 강조하며 변혁적 리더십을 조직의 가시적 성과와 변화를 추구하되 조직이 기대한 것 이상의 결과를 가져오게 하는 리더십으로 간주하였다.
또한 Bass는 변혁적 리더십을 도덕적 리더십으로 간주하고 아무리 획기적인 변화와 결과를 가져온 리더라 할지라도 그 근거가 도덕성에 위배된다면 진정한 변혁적 리더가 아닌 허위의 변혁적 리더로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