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초국적기업에의 도전과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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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엔씨소프트 초국적기업에의 도전과 과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2007년 말 엔씨소프트 해외사업부
Ⅱ. 온라인게임 산업의 개요
Ⅲ. 엔씨소프트의 역사와 글로벌화
Ⅳ. 엔씨소프트의 해외사업
Ⅴ. 초국적(transnational)기업으로서의 이슈와 미래
Ⅵ. 토론
본문내용
Ⅰ. 엔씨소프트 해외사업부

내부 상황
해외사업부-한국에서의 영업 방식대로 엔씨의 대표 상품인
‘리니지(Lineage)’를 판매하는데 주력
본사-국내시장에만 집중,현지의 아이디어 반영하지 않음
외부 상황
-국내 경쟁사 넥슨이나 한게임은 해외 현지시장을 목표로 일본과 중국
시장에 진출해 짧은 기간 내에 가시적인 성과 .
-PC나 콘솔게임 위주의 미국과 일본 게임사는 온라인게임 분야의 성장.
성과 수익성에 주목, 온라인게임 개발에 참여하고 M&A로 규모확대.
-중국 출신 후발 게임회사들도 무서운 속도로 중국시장을 장악.


해외사업 운영목표 변경
2006년 초 상황의 심각성 인지.
본사 전략의 실행  현지 법인의 수익성 강화
현지 시장에 적합한 게임을 소싱하는 ‘글로벌 인프라, 로컬 콘텐츠’ 전략으로 수정
해외에서의 실적 향상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
해외사업의 상황 호전


Ⅱ. 온라인게임 산업의 개요

온라인게임의 특성

-네트워크 망을 통해 여러 사람과 동시에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하는 PC 기반의 네트워크 게임
-복잡하고 다양한 스토리 전개
-온라인상에 하나의 가상 사회 형성
-1996년 넥슨- ‘바람의 나라’ 출시
-1998년 NCsoft- ‘리니지’ 출시
온라인 게임 산업의 발전과 성장의 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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