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섹슈얼(Metrosexual)

 1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1
 2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2
 3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3
 4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4
 5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5
 6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6
 7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7
 8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Ⅰ서론

Ⅱ 본론

1. 정의

2. 원인

3. 시기

4. 메트로섹슈얼의 양상

(1) 매체 속 메트로 섹슈얼

(2) 생활 속 메트로 섹슈얼

5. 메트로섹슈얼에 대한 사람들의 시각

Ⅲ. 결론
본문내용

Ⅱ 본론
1. 정의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이란 간단히 말해 패션과 외모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남성을 일컫는 용어이다. 메트로섹슈얼이란 단어는 1994년에 영국 작가인 마크 심슨이 처음으로 소개한 말로서 그의 정의에 따르면, 고급 의류 매장과 최신 시설의 피트니스 센터, 가장 유행하는 헤어숍 등이 위치한 도시에 살고 있고, 예민한 예술적 감수성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외모와 스타일 가꾸기에 시간과 돈을 아끼지 않는 남성을 가리킨다. 그 후 메트로섹슈얼이란 개념은 영국을 중심으로 유럽으로 퍼져나갔고, 2002년 여름 미국의 인터넷 웹진에 소개되어 뉴욕을 휩쓸면서 전 세계 언론을 통하여 퍼져나갔다. 남성다움을 유지하면서 내면의 여성성을 과감하게 표출하는 이들은 주로 20~30대 초반의 남성들에게 나타나며 도시적 세련됨과 강인함, 곱상한 얼굴, 다져진 탄탄한 몸, 장신구 및 메이크업, 여성적이거나 개성 있는 헤어스타일과 패션 등이 특징이다. 패션감각이 뛰어나 유행을 이끌어가며 패션산업의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대표적인 메트로섹슈얼로는 영국의 축구스타 베컴과 우리나라에서는 권상우, 비, 축구선수 안정환 등이 있다.

2. 원인
메트로섹슈얼이 등장하게 된 원인은 우선 남성들의 심리 속에서 찾아 볼 수 있다. ‘남자는 태어나서 세 번밖에 울지 않는다’라는 말이 관용어구로 자리 잡았던 과거의 사회에서는 남성들에게 강인함만이 강요되었다. 그러한 사회에서 남성이 여성처럼 외모에 신경쓰며 남의 시선을 염두에 두는 것은 결코 바람직한 모습이 아니었다. 본래 남성, 여성 모두 내면에는 여성성과 남성성이 조금씩은 존재하기 마련인데 그것이 철저하게 무시되어 왔던 것이다. 남성 속의 여성의 실체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인다면 좀 더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찾을 수 있다. 다시 말하자면, 메트로섹슈얼의 심리적 원인으로는 불안정과 안정을 회복하고 싶은 무의식적 욕구 그리고 남성 속의 여성을 밖으로 끄집어내었을 뿐만 아니라 더욱 더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려는 태도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심리적 현상이 사회전반에 걸쳐 나타난다는 것은, 유사 이래 현재같이 사회문화의 급격한 변화가 있었던 적이 없음에서 오는 불안감 때문이다. 여성의 사회진출이나 사회 권력의 재분배에서 느끼는 남성들의 절박함이나 불안정감도 원인이 될 수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