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트위터(140자로 소통하는 신 인터넷 혁명)

 1  [독후감] 트위터(140자로 소통하는 신 인터넷 혁명)-1
 2  [독후감] 트위터(140자로 소통하는 신 인터넷 혁명)-2
 3  [독후감] 트위터(140자로 소통하는 신 인터넷 혁명)-3
 4  [독후감] 트위터(140자로 소통하는 신 인터넷 혁명)-4
 5  [독후감] 트위터(140자로 소통하는 신 인터넷 혁명)-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독후감] 트위터(140자로 소통하는 신 인터넷 혁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소셜 미디어 환경이란 무엇인가

트위터란 무엇이며 왜 그토록 강한가?

트위터 올바로 사용하기

트위터에서 팔로잉하기

트윗의 기술

마법과 같은 트위터에서의 고객 연결

트위터를 활용하여 브랜드 구축하기

트위터로 팔로어들의 행동 유발하기

트위터 닷컴을 넘어서: 알아두면 좋은 다른 도구들

트위터 플랫폼에 강력한 솔루션 구축하기

감상평


본문내용
트위터란 무엇이며 왜 그토록 강한가?
트위터는 다른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수월하게 보낼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는데 불과하지만, 이를 웹에 기반한 업데이트 자료를 모바일 정보와 결합한다는 아이디어를 통하여 휴대전화를 통해 자료를 보내고 받을 수 있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도구의 역할을 한다. 이러한 기능으로 팔로어들은 전문적인 문제에 대한 질문과 도움을 요청하고 바로 조언을 받을수있는 피드백효과를 누린다.

트위터 올바로 사용하기
트위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가입을 하게 되며,사용자와 밀접하고 타인에게 기억되기 쉬운 계정을 선택하여야한다. 그 팔로어들을 모으기 위해 매력적인 프로필을 만드는 것이 필수이다.

트위터에서 팔로잉하기
웹 사이트에는 사용자들이 있고 페이스북에는 친구들이 있으며 트위터에는 팔로어가 있다. 많은 팔로어들을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은 훌륭한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이다. 팔로어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이 원하는 팔로잉 유형을 선택해야 하는데, 주제가 매우 대중적인 것이라면 대규모 팔로어 그룹을, 소수 집단에게 호소하는 주제라면 팔로어의 범위를 축소하는 것이 좋다. 양질의 팔로어들을 찾고자 한다면 자신의 주제와 관련된 핵심 트위터러를 찾아 이들이 팔로링하도록 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트위터에서 전문가 집단에 끼는 방법을 간단히 세 단계로 구분하자면 ⑴전문가를 찾아라 ⑵전문가들의 호의와 존경을 얻어라 ⑶받은 것보다 더 많이 주어라 이 세 가지만 기억하고 실행하면 된다. 그리고 이렇게 임계 집단을 만드는 일곱가지 핵심 전략으로 ⑴이미 알고 있는 사람들을 찾아라 ⑵자신의 블로그를 트위팅하라 ⑶팔로어들에게 보상하라 ⑷요청에 응하라 ⑸자신의 소셜 네트워크를 동원하라 ⑹자신의 트위터 이름을 사인으로 사용하라 ⑺콘테스트를 개최하라 만 잘 실행 하면 된다. 이렇게 온갖 전략을 동원하여 팔로어를 형성 하는것은 트위터 성공의 한 가지 척도에 불과하다 그만큼 중요한 것은 당신이 항상 대화의 중심에 있어야 한다는 것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