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우울증 레포트

 1  남성 우울증 레포트-1
 2  남성 우울증 레포트-2
 3  남성 우울증 레포트-3
 4  남성 우울증 레포트-4
 5  남성 우울증 레포트-5
 6  남성 우울증 레포트-6
 7  남성 우울증 레포트-7
 8  남성 우울증 레포트-8
 9  남성 우울증 레포트-9
 10  남성 우울증 레포트-10
 11  남성 우울증 레포트-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남성 우울증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남성 우울증에 대한 인식과 현실

2. 본론

1. 남성 우울증의 특징

2.남성 우울증의 원인
1)사회적 환경적 요인
2)남성의 상징인 테스토스테론의 감소

3.남성 우울증의 증상
1)사고 과정의 변화
2)기분의 변화
3)행동 변화
4)신체 변화

4.남성 우울증과 여성 우울증의 차이점

5.남성 우울증의 치료법

6.우울증에 걸린 남성과 생활하기
1) 우울증 남성을 위해 조심해야할 행동
2) 우울증에 걸린 남성에게 가장 좋은 말들 vs 우울증에 걸린 남성에게 가장 나쁜 말들

3.결론

본문내용
3)남성 우울증의 증상

남성 우울증의 증상은 여성 우울증의 특징과는 달리 우울하여 위축되기 보다는 폭력적 양상을 보인다. 사고 과정의 변화, 기분변화, 행동변화, 신체변화 등을 보이며 ,이는 복합적으로 일어난다.

사고 과정의 변화
-우울한 사람은 미래에 대해서 상당히 부정적이다. 그들은 보통 자신의 삶의 어떤 측면도 통제할 수 없다고 무력감을 느끼고, 심지어 아무 것도 개선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또한 최악의 경우를 기대하기 때문에 꾸물거리는 경향이 있다.
우울증은 기억과 정신기능을 손상시키고 혼란스러운 느낌을 준다. 우울한 사람은 어떤 것을 기억하지 못하고 쉽게 주위가 산만해진다. 심지어는 문제를 해결을 시도하는 동안 잊어버리고, 정서적으로 압도 되어 단순한 결정조차 내리기 어려워한다.

기분변화
-우울한 사람은 강력한 슬픔과 거부당한 느낌을 가진다. 우울한 사람은 비참하고, 거부당하고, 공허하고, 모욕 받는 느낌이라고 말한다. 보통 이들은 자존감이 극적으로 떨어지고 죄의식이 증가한다. 또한 어떤 남성이 화를 내고 물건을 집어 던지는 것은 우울증 때문일 수 있다. 사회적으로 철수하거나 수심에 차있다면 우울증을 의심해 볼 필요성이 있다. 그리고 남성이 텔레비전, 일, 취미, 혹은 위험한 행동에 몰두하는 변화의 이유 역시 우울증일 수 있다.

행동변화
-가장 뚜렷한 행동의 변화는 에너지가 뚝 떨어져 활동이 극적으로 줄어드는 것이다. 천천히 움직이고, 단조롭고 조용하게 말하고, 눈을 잘 깜박이지 않을 수 있으며, 가정의 일상적인 일을 무시하고, 계획을 연기하고, 실질적인 위협이 있을 정도로 생산성이 떨어질 수 있다. 또한 많은 시간을 혼자 보내고 오랫동안 침대에만 누워 있을 수도 있다.


신체적 변화
-우울증은 여러 가지 신체적인 변화와 관련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우울증보다 먼저 신체적 질병으로 진단되기도 한다. 우울한 사람은 두통, 소화불량, 전반적인 통증, 이상하고 불쾌한 감각과 같은 모호하고 지속적인 증상의 기저에 우울증이 있을 수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어서 신경증이란 진단을 잘 내리지 않는다.
잘못 해석된 모든 신체적인 불편들 , 즉 피로, 통증, 식욕, 수면장애 대부분이 우울증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다. 휴식이나 수면으로도 편안해지지 않는 피로감이나 늘 쉽게 지치게 되는 것은 우울증의 결정적인 근거이다.


*주요 행동 특징

-자신이 우울하면 남을 비난한다.
-내부의 동요를 행동화한다.
-어떻게 해서든 통제하려고 한다.

참고문헌
남성우울증 -아치발드 저 [학지사]
한국우울증 연구소 kdi 홈페이지
잡지 ㅡ ROHAS
www.esparoma.com
http://blog/daum/net/pipaltree/1015006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