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릴린 먼로 레포트

 1  마릴린 먼로 레포트-1
 2  마릴린 먼로 레포트-2
 3  마릴린 먼로 레포트-3
 4  마릴린 먼로 레포트-4
 5  마릴린 먼로 레포트-5
 6  마릴린 먼로 레포트-6
 7  마릴린 먼로 레포트-7
 8  마릴린 먼로 레포트-8
 9  마릴린 먼로 레포트-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릴린 먼로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들어가며

♧ 가여운 소녀 노마 진

♧ 감출 수 없는 섹시함

♧ 섹스에서 도망치는 유일한 방법

♧ 마릴린 먼로의 탄생

♧ 노마 진(마릴린 먼로)의 남자들

♧ 마릴린과 지성

♧ 의문의 죽음

♣ 나오면서

◎ 참고 문헌

본문내용
첫 번째 결혼 이후 마릴린은 수많은 남자를 거쳤다. 아버지가 없던 그녀가 남자에게서 바란 것은 언제나 아빠의 이미지였다. 그녀의 첫사랑은 여섯 살짜리 아들을 둔 이혼남이었다. 그녀는 그가 15분만 늦어도 괴로워했다. 그의 앞에 앉으려고 하면 의자에 걸려 비틀거리고, 입은 반쯤 벌어졌으며 가슴은 너무 아파서 항상 울고만 싶었다. 그의 손이 우연히 마릴린의 손에 닿으면 그녀의 다리가 후들거렸다. 그를 만나기 전 남자들의 키스에서 아무것도 못 느꼈던 마릴린은 그녀가 레즈비언은 아닌지 종종 의심했다. 그러나 이 첫사랑을 통해 분명 레즈비언이 아님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그녀의 첫사랑도 그녀를 떠났다. 그도 그녀를 존중하지 못했고 마릴린은 그가 자신을 반쯤 경멸하고 부끄럽게 여기고 있다고 생각했다.
〈마릴린의 타자 디마지오와 함께〉

배우로 성공한 후 마릴린 먼로는 프로야구 선수 조 디마지오와 세기의 결혼을 한다. 그러나 그 결혼 생활은 1년도 지속되지 않았다. 그가 미칠 정도로 질투심이 강했기 때문이다. 그녀는 특유의 아이러니로 그를 ‘나의 타자’라고 불렀다. 맞아서 멍든 자국을 자주 화장으로 감추어야 했기 때문이다.

그 이후에 다시 마릴린은 마침내 새로운 ‘아빠’를 찾아냈다. 섹스 심볼으로서의 그녀의 이미지를 벗어버리고 싶어 몸부림치던 마릴린 앞에 당대 최고의 지성인 극작가 아서 밀러가 나타났다. 두 사람의 관계는 부부관계보다는 사제 관계에 가까웠다. 마릴린은 지성적인 남편을 얻은 것으로 기존의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싶어 했다. 그리고 실제로 가정에 안주하려고 노력했다. 그러나 그토록 바라던 임신이 유산으로 끝나버리자 그 결혼도 위태로워진다. 결국 마릴린은 아서 밀러와 4년 만에 이혼하고 다시 혼자가 되었다.

이즈음 마릴린의 약물복용은 도를 지나치고 있었다. 그리고 그 때 존 F. 케네디 대통령과 그의 동생 로버트 케네디를 만나게 된다. 이 두 형제와 마릴린과의 관계는 언제부터 언제까지인지, 그리고 그 들 중 한사람과 인지 아니면 두 사람 다 인지, 누가 먼저였는지, 모든 것이 확실치 않다. 마릴린은 대단한 남자와 연인 관계를 유지하려고 애를 썼다. 위대한 업적 위에 두 발을 단단히 딛고 선 남자를 원했다. 그러나 남자들은 그녀의 목을 또는 드러난 맨살을 두발로 단단히 짓눌렀다.



♧ 마릴린과 지성
〈마릴린과 아서 밀러〉

지성을 갈구하여 아서 밀러와 결혼한 마릴린이었지만 실은 그녀도 매우 지적이었다.
그녀가 존경하는 인물은 링컨이었다. 그녀가 읽은 책 중
참고문헌
김정미《역사를 이끈 아름다운 여인들》서울: 눈과마음.
리타 페터, 유영미 역 《불멸의 여성 100》서울: 생각의 나무
마릴린 먼로, 이현정 역《마릴린 먼로, My story》서울: 해냄.
바르바라 지히터만, 안인희 역《클라시커 50 여성》서울: 해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