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남의 이미지가 우리 사회에서 가지는 의미

 1  훈남의 이미지가 우리 사회에서 가지는 의미-1
 2  훈남의 이미지가 우리 사회에서 가지는 의미-2
 3  훈남의 이미지가 우리 사회에서 가지는 의미-3
 4  훈남의 이미지가 우리 사회에서 가지는 의미-4
 5  훈남의 이미지가 우리 사회에서 가지는 의미-5
 6  훈남의 이미지가 우리 사회에서 가지는 의미-6
 7  훈남의 이미지가 우리 사회에서 가지는 의미-7
 8  훈남의 이미지가 우리 사회에서 가지는 의미-8
 9  훈남의 이미지가 우리 사회에서 가지는 의미-9
 10  훈남의 이미지가 우리 사회에서 가지는 의미-10
 11  훈남의 이미지가 우리 사회에서 가지는 의미-11
 12  훈남의 이미지가 우리 사회에서 가지는 의미-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훈남의 이미지가 우리 사회에서 가지는 의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1.1 문제제기와 연구목적
1.2 연구방법론 검토


2. 훈남의 정의와 발생 배경
2.1 개념 정의
2.2 발생 배경


3. 사람들이 좋아하는 훈남의 조건
3.1 외모 - 관상학적인 근거
3.2 능력
3.3 인성 - 유머와 도덕성


4. 훈남의 이미지가 우리 사회에서 가지는 의미
4.1 문화 전파
4.2 사회 전반에 도덕성 함양
4.3 경제 발전


5. 결론


※참고 문헌

※참고 사이트

본문내용

3. 사람들이 좋아하는 훈남의 조건

3.1 외모 - 관상학적인 근거

‘훈남’ 이라고 불리는 대다수의 사람들은 보통의 사람들보다 눈에 띄는 외모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다. 무심코 텔레비전 리모콘으로 채널은 바꾸다가도 훈남이 나오면 앞 선 번호의 채널로 돌리기도 하고, 영화를 선택할 때 포스터에 나와 있는 훈남의 외모를 보고 어떤 영화를 볼지 판단하기도 한다. 훈남은 그저 잘생긴 사람이 아니라 꾸준히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사람들이기에 단순히 이목구비가 또렷하고 이목을 끄는 정도를 넘어서는 무엇이 얼굴에 존재한다. 이를 알아보기 위하여 훈남이라 불리는 한 사람을 선택하여 관상학적으로 훈남의 외모에 대해서 살펴보겠다.
2000년에 혜성처럼 등장한 남자 연예인이 있었으니, 그의 이름은 ‘조인성’ 이다. 그는 KBS 청소년 드라마 ‘학교’ 를 통해 데뷔했고, MBC 일일 시트콤 ‘논스톱’ 을 통해 매일 저녁 안방에 그의 출중한 외모를 자랑하였다. 그는 7년이 지난 2007년 현재까지 대중의 인기를 얻고 있다. 많은 남자들이 그를 닮으려고 하고 많은 여자들은 그를 아끼고 소중히 여기며 자신의 이상형은 ‘조인성’ 이라 외치는 이들도 많다.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영화와 텔레비전을 종횡무진 하는 영화배우 겸 탤런트 조인성 훈남의 외모에 대해 살펴보겠다.
맑고 고운 눈을 가지고 있으면 부드러운 사랑을 하게 되고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독차지 한다. 신체의 어느 부분보다 중요한 기능을 하고 있는 눈이야말로 아무리 많은 단어나 형용사가 표현이 필요 없을 정도로 중요한 기능을 하고 인생에 미치는 영향도 가장 큰, 기운을 움직이는 얼굴의 위치다. 눈이 아름다워 대중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는 연예인들을 보면 계층에 상관없이 누구나 사랑하는 타입이다. 눈이 아름다운 연예인이 사람들에게 오래 인기를 누리는 경우를 목격한다. 눈은 마음을 대변하고 열린 마음을 상대에게 보여줄 수 있는 유일한 신체기관이다. 조인성의 눈은 ‘큰 눈’ 으로, 큰 눈을 가진 사람은 항상 밝게 생활하고 명랑하여 주위 사람에게 인기가 많고 정이 많아 다정다감하다. 처음 만난 사람도 격이 없는 대화를 나눌만한 여유가 있고 활동 영역이 넓고 여행을 좋아한다고 한다.
클레오파트라의 코가 조금만 낮았더라면 역사가 달라졌을 것이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신체의 코는 그 위력이 지구의 역사를 변화시킬 만큼 강한 에너지를 만드는 장소라고 볼 수 있다. 편안하고 짜임새 있는 코를 보면 활동성 있고 명랑 쾌활하여 항상 주변에서 인기를 독차지할 정도로 코와 인기를 비례관계를 유지한다. 조인성의 코는 ‘긴 코’ 로 침착하고 마음을 고요하게 하여 자신의 강한 신념으로 일을 처리하는 관상학적 특징을 가진다. 그래서 예술이나 철학을 하는 사람 중에 코가 긴 사람이 많다.
입은 신체기관 중에 많이 변화하고 다양하게 움직이는 부분이며, 관상학적으로 경제적인 출납을 알아볼 수 있는 기관이라고 한다. 조인성의 입은 ‘큰 입’ 으로 입이 크면 매우 사교적이고, 이까지 좋으므로 굴곡이 많지 않다. 입이 큰 남자는 활동적이며 생활력이 강하고 지도력이 있으며 진실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이부길, 『사람을 보는 지혜』, 삼한출판사, 2006, pp 131 ~ 133

조인성의 관상은 진실하고, 명랑 쾌활하여 인기가 많으며, 예술을 직업으로 삼는 사람에게 많이 드러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조인성을 대표하여 알아본 훈남의 관상은 대중의 호감을 얻고, 인기를 받는 이유 중의 하나임을 보여준다.
관상학적으로 외모를 살펴볼 영화배우 조인성
조 인 성
참고문헌
※ 참고 사이트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7/10/09/200710090012.asp

http://sports.khan.co.kr/news/sk_index.html?cat=view&art_id=200707192145333&sec_id=540101&pt=nv



※ 참고 매체

MBC 오락프로그램 「놀러와」
MBC 오락프로그램 「무한도전」
※ 참고 문헌

김명광, 『얼굴이 사람을 말한다』, 무한출판사, 2001
이부길, 『사람을 보는 지혜』, 삼한출판사, 20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