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

 1  [스타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1
 2  [스타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2
 3  [스타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3
 4  [스타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4
 5  [스타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5
 6  [스타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6
 7  [스타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7
 8  [스타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8
 9  [스타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9
 10  [스타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스타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주)S.M. ENTERTAINMENT
(1)(주)S.M. ENTERTAINMENT의 상품들
(2)(주)S.M. ENTERTAINMENT의 STP전략
(3)Marketing MIX
(4)해외 음반시장 진출 전략
(5)고객 서비스
(6)마케팅 성과
(7)향후 개선 방향
본문내용
(주)S.M. ENTERTAINMENT
S.M. ENTERTAINMENT은 1995년 2월 14일 음반기획, TV 프로그램 제작, 인터넷방송, 해외음반 라인센싱, 학원사업등을 주요사업으로 하여 5천만원의 자본금을 가지고 설립되었다. 1996년 1월 공중파 방송물 및 케이블 방송물 제작 납품, 녹음실, 부지 매입등을 시작으로 하여 1996년 9월 H.O.T, 1997년 11월 S.E.S, 1998년 5월 신화의 앨범기획까지 연속적인 흥행 성공을 기반으로 1999년 8월 주식 유상증자 2천5백만원(5,000주), 주식 무상증자 11억 2천 5백만원(225,000주)를 하기에 이르렀다. 연예 기획사의 주식 상장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하나의 사업분야라는 인식을 각인시키는 커다란 사건이라 할 수 있다. S.M. ENTERTAINMENT의 상품(소속가수)에는 HOT, SES, SHINHWA, BOA, FLY TO THE SKY등이 있다. 이들 그룹들은 모두 높은 음반판매고와 수많은 팬을 거느린 탑스타의 반열에 올라있으며 이는 S.M. ENTERTAINMENT의 사업성장에 커다란 무기가 되고 있다.

※ 소속가수별 음반 판매 그래프

(1)(주)S.M. ENTERTAINMENT의 상품들(소속가수)
강타, 다나, fly to the sky, 보아........

(2)(주)S.M. ENTERTAINMENT의 STP전략

*Segmentation
1990년대 이전 우리 음반시장은 그 규모도 작았을 뿐만 아니라 대중가요의 주류는 트로트, 발라드 등 20대 이후 연령층에 어필할 수 있는 장르의 음악 이였다. 1991년 서태지와 아이들의 등장이후 한국 대중음악 시장에서 댄TM음악 열풍이 몰아쳤지만 주류를 형성하지는 못하는 실정이었다. 하지만 음반 판매의 주요 고객은 중, 고등학생으로 대변되는 10대들이었다. 주요 고객인 10대의 청소년들은 자신들만을 위한 음악이 없다는 데에 큰 불만을 가지고 있었다. 이러한 Unsatisfied Customer인 10대들을 겨냥해 그들의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그룹을 기획한 곳이 바로 S.M. ENTERTAINMENT이었다. S.M. ENTERTAINMENT은 HOT를 시작으로 10대들의 공략에 나섰다. 과거에는 상상하기 힘들었던 10대들로 이루어진 그룹을 결성하고 10대들의 고인인 학원폭력문제를 다룬 노래를 발표함으로서 그들의 불만을 해소해 줄 것이다. 그 이후로 SES, 신화, BOA등 10대들의 욕구를 해소시켜 줄 수 있는 그룹들을 기획, 시장에 내놓게 되었다. 결국 S.M. ENTERTAINMENT는 10대 시장이라는 잠재적 고객들을 음반시장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계층으로 전면에 나서게 만드는 차별화된 전략을 구사한 것이다.

*Targeting
S.M. ENTERTAINMENT는 10대초~10대 후반의 연령대를 TARGET대상으로 잡고 MARKETING을 펼쳐나갔다. 10대들로 구성된 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