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 실버금융상품

 1  [금융상품] 실버금융상품-1
 2  [금융상품] 실버금융상품-2
 3  [금융상품] 실버금융상품-3
 4  [금융상품] 실버금융상품-4
 5  [금융상품] 실버금융상품-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금융상품] 실버금융상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배경
2. 내용 및 성과
하나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기타
3. 시사점
본문내용
신한은행

‘장기주택마련저축 및 펀드’는 세대주이면서 무주택자이거나 3억 원을 초과하지 않으면서 25.7평 이하의 주택을 소유한 사람이 대상으로, 7년 이상 가입 시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최고 50년까지 비과세 상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1년 동안 불입한 금액의 40% 내에서 최고 3백만 원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하다.

‘TOPS 시니어 플랜’은 저축예금, 적립예금, 신용카드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이다. 35세 이상을 대상으로 하고, 특히 거래 실적이 우수한 50세 이상 고객에게는 건강관리 우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저축예금은 금리 연 5.0%에 각종 수수료 면제, 금리와 환율 우대, 실적 우수 50세 이상 고객을 위한 건강 관리 서비스 혜택이 있다. 이 상품 가입고객 중 금융거래실적 3건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각종 건강 상담, 병원 진료•검진 예약 및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또 병원 방문 시 간호사 에스코트와 연 2회 주치의 팀 전화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적립예금은 최장 30년까지 재예치가 가능하다. 또 신용카드의 결제 계좌를 시니어플랜 저축예금에 연계할 경우 포인트 적립 우대 및 각종 할인 혜택도 더해진다.

‘신한연금신탁’은 연금 수령에 소득공제, 저율 과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가입 기간은 10년 이상이며 55세 이후에 연금을 수령할 수 있다. 최고 3백만 원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하며, 중도 해지 수수료가 없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의 ‘웰스 앤 헬스 정기예금’은 3년의 거치기간 후 최장 5년 범위 내에서 1•3•12개월마다 연금 수령 형태로 자산 관리가 가능한 상품이다. 물론 만기 시 일시불로 지급받을 수 있는 일반 상품도 있다. 이 경우 가입 기간은 1년 이상이며, 이자는 연 4.8%이다. 예치기간 중 질병 및 상해 등의 이유로 입원치료를 받을 시 최고 200만원의 입원비가 지급된다. 무료 건강보험 가입을 통해 최고 3천만 원까지 입원 치료비를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3천만 원 이상 가입한 고객은 은행이 정한 일정 한도 내에서 본인부담 입원비 일부, 입원기간 중 식대, 선택진료비, CT(컴퓨터단층촬영), MRI(자기공명영상장치), 초음파 진단료 등 지원을 누릴 수 있다.

‘무배당 카네이션 참사랑 보장보험’은 80세까지 의료비 3천만 원을 보장한다. 연간 1백만 원의 소득 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15~54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기타

이밖에 외환은행과 주택금융공사도 관련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외환은행의 ‘안심체크정기예금’은 예금금액별로 차등화된 무료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전국 30여 개의 병원과 제휴•제공하는 건강검진서비스 대상이 가족이나 타인으로 변경 가능하다. 가입금액에 따라 제공하는 검진프로그램도 다른데 5억 이상 예치 시 제공받는 정밀건강진단서비스는 3억 원 이상 시 제공받는 종합건강서비스로 변경해 2인이 받을 수 있다.

주택금융공사의 ‘주택연금’은 주택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에게 유용한 상품이다. 소유 주택을 담보로 사망 시까지 연금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3억 원의 주택이라면 매달 85만 원 안팎의 연금을 받을 수 있다. 대상은 65세 이상이다.
기업은행은 만50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100세 정기 예금’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예치금액에 따라 기본형, 프리미엄형으로 나눠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 본인 및 배우자의 장례 시에는 장례용품과 묘지, 납골당 등을 안내•예약을 대행해주는 ‘웰-엔딩(Well-Ending)서비스’를 지원한다.

은행 상품명 특징
하나 부자되는 연금통장 ∙전자금융 수수료 무제한 면제
∙창구 수수료 월 10회 면제
∙평균 잔액 50만원 이상이면 연 3% 금리 제공
부자되는 정기예금 ∙3천 만원 한도 내 1년 가입 시 비과세 혜택
∙최초 1백 만원 이상 예금가입 시 연 5.4%의 우대금리
하나연금 신용대출 ∙연금 수령 범위 내 연간 최고 3천 만원 대출
∙상해 사망 및 장해 시 대출 상한 전액 면제
국민 WINE 정기예금 ∙운동 및 금연 약속 시 0.2% 이자 추가 지급
∙첫 거래 고객, 장기 거래 고객 등에 0.4% 추가 지급
∙건강 상담 가능한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KB 시니어 웰빙통장 ∙4대 연금 수급권자 가입 시 연 0.1%포인트의 우대금리 지급
∙제휴 병원 이용 시 1대1 주치의 서비스, 검진 예약 대행, 검진료 할인 등의 서비스 제공
KB 골든 라이프 ∙연계 병원 이용 시 5% 할인
∙다양한 금융 우대
신한 장기주택마련 저축 및 펀드 ∙7년 이상 가입 시 비과세 혜택1년 불입 금액 중 40% 내에서 최고 3백 만원까지 소득공제 가능
TOPS 시니어 플랜 ∙저축예금, 적립예금, 신용카드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
∙거래 실적에 따라 수수료 면제, 수신, 대출금리 우대, 환율우대 서비스 제공
신한연금신탁 ∙연금 수령과 소득공제, 저율 과세 혜택
∙최고 3백 만원까지 소득공제 가능
우리 웰스 앤 헬스 정기예금 ∙최장 5년 범위 내에서 연금 수령 형태로 자산 관리 가능
∙무료 건강 보험 가입 통해 최고 3천만 원 까지 입원 치료비 보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