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분석

 1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분석-1
 2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분석-2
 3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분석-3
 4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분석-4
 5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분석-5
 6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분석-6
 7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분석-7
 8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분석-8
 9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분석-9
 10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분석-10
 11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분석-11
 12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분석-12
 13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분석-13
 14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분석-14
 15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분석-15
 16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분석-16
 17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분석-17
 18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분석-18
 19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분석-19
 20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분석-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소개
2.생산관리
3.인사관리
4.마케팅전략
5.재무관리
6.윤리경영
7.환경경영

본문내용
6시그마는...
객관적인 통계수치로 모든 프로세스를 측정, 분석하는 방법론이다. 6시그마 품질수준은 100만개 제품 중 불량이 3.4개 이내이며, 현재 대부분 회사의 품질수준은 4시그마 수준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6시그마'는 그동안 품질혁신을 위해 주로 활용돼 왔지만 90년대 중반 미국 GE의 잭 웰치 전 회장이 이 방법론을 적극 채용하면서 경영혁신에 성공, 전세계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창립초기인 1968년 기술부를 발족시키고, 1973년 제철소 가동 이후에는 기술실로 확대 개편하였으며, 1977년에는 기술자립을 위해 국내외 저명한 철강연구소를 벤치마킹한 결과 포스코기술연구소를 신설하였고, 1986년에는 양소 생산계획, 기술개발 및 환경에너지업무를 총괄하는 본사 조직으로서 생산기술본부를 발족시켰습니다.
초창기 400여건의 제철공정별 요소기술을 년차적으로 개발하기 위하여 기술개발5개년 사업계획에 착수하는 한편, 기술개발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현안 과제를 조기에 해결하기 위한 기술발전분임토의를 실시하여 큰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습니다.
1987년 산업과학기술연구소 발족으로 기술개발 조직이 확대 개편됨에 따라 기술개발 구심점을 형성하고 종래의 선진기술 추적형 기술개발체제로부터 자주적 기술개발체제로 전환코자 1988년부터 기술부회제도를 도입하는 한편, 출자사 및 고객사를 포함, 현재까지 20년 동안 철강부문 국내 최대규모인 포스코 철강기술 콘퍼런스를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선진 철강사와의 본격적인 기술교류는 초창기 1974년부터 시작되어 지금까지 세계 주요 철강사들과 상호 우호적인 기술협력 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으며 기술력 향상에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습니다.
2007년에는 세계 최초 전단용접방식의 연연속열간압연설비를 완성하였을 뿐만 아니라, 회사의 전략적 연구결과의 결실인 Finex 150만톤 상용화 Plant를 준공함으로써 지난 100년의 고로 철강사를 다시 쓰는 역사적인 기술혁신을 이룩하였습니다.





포스코는 고급강 생산체제로의 전환을 통한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전략적 기술개발 과제를 선정,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후발 경쟁철강사의 급속한 성장으로 저원가 및 고생산성을 바탕으로 한 범용강 중심의 제품생산 체제로는 더 이상 지속적 성장이 어렵다는 인식하에 글로벌 기술 리더십 확보를 통한『전제품의 고급화』 체제 구축을 위해 전략제품을 중심으로 고급강 비율을 대폭 확대하는 중기 기술개발 전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