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문화] 우리나라 축제와 멜버른 축제의 비교

 1  [음식문화] 우리나라 축제와 멜버른 축제의 비교-1
 2  [음식문화] 우리나라 축제와 멜버른 축제의 비교-2
 3  [음식문화] 우리나라 축제와 멜버른 축제의 비교-3
 4  [음식문화] 우리나라 축제와 멜버른 축제의 비교-4
 5  [음식문화] 우리나라 축제와 멜버른 축제의 비교-5
 6  [음식문화] 우리나라 축제와 멜버른 축제의 비교-6
 7  [음식문화] 우리나라 축제와 멜버른 축제의 비교-7
 8  [음식문화] 우리나라 축제와 멜버른 축제의 비교-8
 9  [음식문화] 우리나라 축제와 멜버른 축제의 비교-9
 10  [음식문화] 우리나라 축제와 멜버른 축제의 비교-10
 11  [음식문화] 우리나라 축제와 멜버른 축제의 비교-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음식문화] 우리나라 축제와 멜버른 축제의 비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호주 소개

Ⅱ. 호주의 음식 소개

Ⅲ. Melbourne Food & Wine Festival
Ⅲ-1. 멜버른 소개
Ⅲ-2. 축제 소개

Ⅳ. 우리나라 축제와 멜버른 축제의 비교


본문내용
대표적인 호주요리




베지마이트(Vegemite) - 야채를 페스트 모양으로 만든 것으로 토스트에 발라먹는데, 호주인들의 아침식사로는 빠트릴 수 없다.




미트파이(MeatPie) - 닭이나 소고기를 간 것으로 만든 파이로 그린 피스나 글레비 소스를 뿌려서 먹는다.
키드니 파이(KidneyPie) - 양파, 소고기, 소의 신장을 섞어서 파이에 끼워 구운 것이다.
악어크림파이(CrocodileCreamPie) - 호주에서 개발한 악어요리 가운데 하나로 담백한 맛이며 닭고기와 비슷하다.



피시&칩스(Fish&Chips) - 흰살 생선과 포테이토를 기름에 튀긴 것으로 대표적인 영국요리의 하나이다.



캥거루 스테이크(KangarooSteak) - 고기는 약간 딱딱하지만, 씹으면 씹을수록 색다른 맛이 난다.
에뮤 스테이크(EmuSteak) - 새고기라고 하기보다는 짐승고기에 가까운 느낌의 육질이다.
그림 호주 원주민(Aboriginal)
에버리지니 요리 - 호주 원주민인 애버리지니 요리를 파는 레스토랑도 있다. 각종 벌레요리로부터 악어고기 등 색다른 요리가 있다.


Ⅲ. melbourne food & wine festival

1. melbourne 소개

멜버른인은 멜버른이라는 도시에 산다는 것 자체만으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그도 그럴것이 멜버른은 호주의 문화와 예술, 음식과 와인의 도시이기 때문이다. 호주속의 유럽이라 불려지는 멜버른은 그 도시 모습역시 새로운 현대건축물과 과거 호주 고건축의 모습을 함께 볼 수 있는 도시다. 또한 이곳저곳에 즐비한 공원과 정원, 박물관과 공연장, 다양한 민족공동체의 활동과 세련된 가두풍경, 잘 정비된 교통까지 이러한 것들을 보면 그리 놀란 만한 일은 아니다. 멜버른의 매력은 이 도시의 기원에서 시작된다. 멜버른과 빅토리아 주는 1800년대 중반의 황금 러시기를 번창했던 곳으로서, 이 도시의 구 시가지와 교외 지역에서 볼 수 있는 화려한 빅토리아식 건축물들이 그 황금시대 부의 상징으로 아직도 남아 있으며 이 도시에 귀족적인 분위기를 더해 준다. 위에서 언급한 바 있지만 이러한 바탕위에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꼽힌 것이다.
멜버른은 호주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며 빅토리아 주의 중심도시이다. 이 도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음식과 와인이다. 멜버른은 열정이 숨쉬는 살아있는 먹거리의 도시이다. 전 세계 음식의 요리법을 이용한 수천개의 레스토랑이 경쟁하며 멜버른 도시를 이루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