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설혼합주의와 제국

 1  제설혼합주의와 제국-1
 2  제설혼합주의와 제국-2
 3  제설혼합주의와 제국-3
 4  제설혼합주의와 제국-4
 5  제설혼합주의와 제국-5
 6  제설혼합주의와 제국-6
 7  제설혼합주의와 제국-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제설혼합주의와 제국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인디오 문명에 대한 16세기의 종교정책은 ‘tabla rasa' 적인 것이었다. 초기의 선교사들은 인디오들을 구원하기 원하였지, 그들의 우상이나 신앙은 그 대상이 아니었다. 인디오들의 고대 종교에 대한 사아군이 관심은 그들 신화에 대한 수용이나 관용을 시사했던 것은 아니었다. 사아군이 인디오와 기독교적 의식 사이에 어떤 닮음꼴 -예를 들어: 환상적인 면, 죄의 고백 과 의식적인 식인주의- 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을때, 그는 서둘러서 이러한 비슷한 점들이 덧없는 것이며, 악마의 속임수라고 알렸다. 인디오 신앙과 종교에 대한 선교사들의 태도는 Robert Ricard 의 말 으로 압축될수 있다. 그러나 인디오 종교와 기독교와 유사한 그들의 많은 종교의식들을 무시하기는 어려운 일이었다. 그리고 은혜의 역사로 인하여 인간 족속은 성스러움에 대한 자연적인 지식을 갖고 있다는 것을 잊는다는 것 또한 어려운 일이었다.
많이 논쟁이 되었던 또 다른 테마는 신세계에서의 복음의 전파에 관한 것이었다. Jacques Lafaye 는 그의 Politica indiana에서 Solorzano Pereira 의 견해를 인용했는데 인디오들의 개종은 하나님에 의해서 스페인 군주들와 그들의 선교사들 그리고 신하들에게 맡겨진 것이며. 즉 라는 것이다. 반면에 어거스틴 파의 신부인 Antonio de la Calancha 는 예루살렘 성전의 파괴후 얼마 후에 ,즉 그리스도가 죽은지 72년후에 복음이 아마도 성 도마에 의해서 서인도에서 전파됐을 거라고 생각했었다. 이것은 인디오들의 신앙과 기독교 사이의 유사점들을 설명해주었다. 위와같은 쟁점들을 여기서 따지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나는 단지 17세기에 근본적인 변화과 있었다는 것만 얘기하고자 한다. 의 정책은 ‘다리’ 라는 정책으로 이어지게 된다. 이는 인디오 세계와 기독교적 세계간의 자연적인 것보다는 초자연적인 의사소통의 길을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다수의 인디오들이 알고 있는 제설혼합주의와는 달리 신 제설혼합주의는 기독교를 인디오화 할려고 한 것이 아니라 우상숭배에서 기독교적 징후들을 찾고자 한것이었다.
17세기의 제설혼합주의는 예수회 신학자들과 역사가들, 그리고 그들과 가까운 Carlos de Siguenza y Gongora 와 같은 지식인들에 의한 작품이었다. Nueva Espana 에서의 예수회의 정책은 세계전역과 온 중국에서의 그들의 일반적인 전략의 하나였다. 이러한 전략의 영적인 그리고 지적인 핵은 보편적이며 초자연적인 진리에 대한 점진적 계몽이라는 세계관이었다. 이러한 진리의 총체는 기독교적인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