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의이해] 이순신장군의 리더십 분석

 1  [리더십의이해] 이순신장군의 리더십 분석-1
 2  [리더십의이해] 이순신장군의 리더십 분석-2
 3  [리더십의이해] 이순신장군의 리더십 분석-3
 4  [리더십의이해] 이순신장군의 리더십 분석-4
 5  [리더십의이해] 이순신장군의 리더십 분석-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리더십의이해] 이순신장군의 리더십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선택 사유 (이순신장군의 리더쉽)

2.이순신 장군의 리더쉽 개요

3.이순신 장군의 리더쉽

본문내용
■이순신 장군 바로알기
우리는 그동안 이순신 장군을 왜군과의 해전에서 경이적인 승리를 한 조선의 명장이라고만 이해하고 존경했을 뿐 화려한 전투에 가려진 이순신 장군의 자질에 대하여는 크게 주목하지 않았다. 나또한 여러 인터넷 자료와 책을 사서 읽고 나서야 이제 조금이나마 이순신장군을 알게 되었던 것 같았다. 이순신 장군을 위인으로 만든 것은 그의 무공뿐이 아니라 매사에 최선을 다하는 정신, 정보 및 전략중시 마인드 , 기발한 창의력 , 철저한 기록정신 , 그리고 자기희생정신과 남들이 흉내 낼 수 없는 위기관리 능력이 뒷받침되어 오늘날의 이순신장군을 위인으로 만들었다. 이러한 자질들은 오늘날의 리더와 인재들에게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덕목이기도 하다.
이순신 장군의 사상과 철학이 지금시대에 꼭 필요한 것이라 생각하고 전략적인 측면을 조사해보면 정말 그 시대에 대단하다고 할 수 있다.
이순신장군이 해상에서 왜군의 조총으로 죽음을 당하셨지만 여러 자료를 찾아보니 당시에 죽을 수밖에 없었던 상황이었다는 의견에 동감했다. 임진년에 화려하게 승리한 이순신장군은 다음해 강화회담과 전염병으로 병력손실이 되어서 소강상태가 되었고 선조는 이순신 장군에게 자만에 빠져 전투에 나태해진 게 아니냐고 하였고 선조 주변 간신들의 힘으로 임금을 속였다는 누명을 썼다. 이에 임금은 분노하고 이순신장군을 백의종군(직책 없이 전쟁에 나감) 을 하게 되었고 결국 역모라는 올가미를 뒤집어써 집안이 멸문 당하게 생겼다고 한다. 이에 대한 추측으로 왜적과 차라리 싸우다 전사하면 위대한 가문으로 역사에 기록되지 않을까 생각하여 마지막 전장에서 갑옷과 투구를 착용하지 않고 근접전투를 한 사실로 보아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결정지었다고 생각하였다 한다. ( 인터넷 자료 참고 )

■이순신 장군의 현대적 분석 (참고: 맨주먹의 CEO 이순신에게 배워라 ☆저자 : 김덕수 )

▲MQ(Multi Quotient): 다양성지수
전인적 르네상스 칼라형 멀티 플레이어
이순신장군은 한산도가를 비롯한 수많은 시문을 지을 만큼 문학적 역량이 뛰어난 반면 거북선을 만들고 신무기 개발에 주력하는 등 과학 기술 분야에도 막힘이 없었다. 그는 해전의 달인이었지만 육전에도 모르는 것이 없었다. 이러한 다양한 능력은 미술, 과학, 의학 등에 고루 뛰어났던 레오나르도다빈치를 비롯한 르네상스 인물들에 뒤지지 않는다.

▲PQ(passion Quotient) 열정지수
혼魂의 정신으로 무장한 프로페셔널
그는 경영컨설턴트 톰 피터스가 말한 ‘자신의 일에 대한 편집증적인 열정’을 가지고 있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