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상담-게리 콜린스

 1  효과적인 상담-게리 콜린스-1
 2  효과적인 상담-게리 콜린스-2
 3  효과적인 상담-게리 콜린스-3
 4  효과적인 상담-게리 콜린스-4
 5  효과적인 상담-게리 콜린스-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효과적인 상담-게리 콜린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상담에서 기본적으로 고려할 사항들
2. 상담의 과정들
3. 혼전 상담, 결혼 상담, 가족 상담
4. 직업 상담
5. 특별한 상담상황
6. 정신건강과 비정상의 예방
본문내용
게리 콜린스(Gary Collins)는 일리노이주 퍼듀대학교에서 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이어휠드에 있는 트리니티 복음주의 신학대학에서 20년간 기독교 상담을 강의하였고, 현재는 버어지니아주 리버티대학교의 심리학. 상담학 교수 및 대학부속 상담연구소 소장으로 있다.
게리 콜린스는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크리스챤 상담심리학자이며, 기독교 심리학파에 대표적인 인물이다. 월간지 ‘무디’는 게리 콜린스를 하나님이 복음주의 신학계에 주신 ‘보배로운 선물’이라고 격찬한 바 있다.
그는‘오늘날의 기독교상담’을 창간, 편집하여 세계적으로 보급에 전념하고 있다. 그는 미국 기독교상담협회(American Association of Christion Counselors : AACC) 회장으로 활약하면서 상담사역 및 가정사역을 감독하고 지휘하고 있다.
그의 저서로는 , , , 등을 비롯하여 30여 권의 책을 저술했다.

1. 상담에서 기본적으로 고려할 사항들
상담은 상담자가 내담자를 충고하고 격려하고 보조하여 생활의 문제를 보다 효과적으로 처리하도록 도우려고 노력하는 두 사람 사이의 관계이다. 교회 지도자는 스스로 준비를 갖추었든 못 갖추었든 간에 그의 사역의 중요한 부분으로서 상담하는 일에 관여하게 마련이다.
효과적인 상담을 하기 위해서는 상담이 이루어지는 “무대 상황”에 세심한 주의를 해야하고, 상담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개인적 특성과 태도에 유의해야 하며, 상담자가 요령과 기술에 익숙해야 한다. 할 수만 있다면, 상담자는 내담자가 도착하기 전에 면담을 위해 준비를 갖추어야 한다. 면담이 시작되면 상담자는 내담자와 좋은 관계를 맺기 위해 노력하고, 주의를 기울여 경청하며, 주의깊게 관찰하고, 침묵하는 순간들을 활용하고, 지혜롭게 질문하고, 내담자의 발언에 적절히 반응하고, 기도와 성경 낭독과 같은 영적 자원을 수시로 활용해야 한다. 면담을 마친 다음에는 상담과정에서 일어났던 내용을 잠시 평가하고 앞으로 기억을 새롭게 하기 위하여 몇 가지 노트를 해두는
참고문헌
1
하고 싶은 말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