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학] 남녀 성차별적인 인식의 차이

 1  [여성학] 남녀 성차별적인 인식의 차이-1
 2  [여성학] 남녀 성차별적인 인식의 차이-2
 3  [여성학] 남녀 성차별적인 인식의 차이-3
 4  [여성학] 남녀 성차별적인 인식의 차이-4
 5  [여성학] 남녀 성차별적인 인식의 차이-5
 6  [여성학] 남녀 성차별적인 인식의 차이-6
 7  [여성학] 남녀 성차별적인 인식의 차이-7
 8  [여성학] 남녀 성차별적인 인식의 차이-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여성학] 남녀 성차별적인 인식의 차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원인과 문제점

♦성차별적인 인식의 사례
-여성
-남성

♦대안에 대한 상상과 모색

본문내용
4. 우리나라의 국민교육 수준은 젊은 연령층을 중심으로 전반적으로 향상되고 있으나, 이 미 존재하고 있는 성별 차이의 감소는 미미하게 나타난다. 상급학교 진학률의 경우에 남녀간의 격차가 많이 줄어들었으나 아직도 여자의 진학률이 남자에 비해 낮아 여성에게 고등교육의 기회가 더욱 차단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여성교육은 양적 질적 성장을 이루었으나 여전히 여성의 고등교육의 기회는 저조하다.

5. 위에 말에 토대로 지금은 조금 미미해졌을지 모르지만, 여성이 공대나 주로 생산직을 맡는다면 무슨 여자가 남자 일에 끼어들어 이런 소리를 하지만, 남성들이 가정적인 일이나 여성들이 주로 하는 실 뜨개질 등을 하면 너무 가정적이다~ 너무 낭만적이다. 대부분 이런 소리이다

6. 여성이 정치에 참여하면 예전에는 보수적인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분명 무슨 여자가 남자들이 하는 일에 끼어들어 이런 소리를 하지만, 남성들이 정치에 나간다면 그래 남자가 한번 뿐인 인생 크게 한번 하고 가야지 이런 소리를 한다.



☛남성
1. 성폭행을 당했을 때 여자는 여러 면에서 보호나 구호단체에서 도움을 주지만 남성이 성폭행을 당했을 때에는 의심부터 한다. 실제로 m본부 화제 집중에서는 어린 외숙모가 큰집에서 자고 있는 중학교 3학년의 조카를 성추행하였는데 사실 이는 강간죄에 해당하나 남성이 당하였을 경우 강간죄를 적용할 수 없다고 하여 성추행으로 법적처분을 받았다.

2.직장 상사에게 성희롱과 성폭행을 당했다. 여러분은 누가 여성이라고 생각하십니까?!
피해자가 여성이고 가해자가 남성이라는 생각을 대부분 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피해를 입은 피해자가 남성이고 가해자가 여성이라면 여러분은 대부분 고개를 갸웃하실 것입니다.

3. 학창시절 남녀 공학이었다면 남학생과 여학생의 역할 분담은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 것이다. 사실 그렇게 힘든 일도 아닌데 귀찮다 싶으면 바로 남자가 더 잘해, 아니면 남자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