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인간과문화] 자메이카의 이해와 레게문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자메이카 (Jameica)
2.대서양 노예무역
3.마르쿠스 가베이(Marcus Garvey)
4.레너드 하웰(Leonard Howell)
5.하일레 셀라시(Haile Selassie)
6.레게의 기원
7.레게의 탄생
레게의 음악적 특징
레게의 시작과 끝, 밥 말리(Bob Marley)
레게가 다시 세계로
본문내용
레게의 음악적 특징
e.g.)
밥 말리“war" - 인종 차별 반대
“exodus" - 아프리카 귀환의식
피터 토시 "legalize it" - 마리화나 합법화 주장
“African" - 전 세계에 흩어진 아프리카
디아 스포라의 단합 주장
“Apartheid" - 남아공 인종차별 정책에 항의
“Get up Stand up”
레게의 시작과 끝, 밥 말리(Bob Marley)
자메이카 출신의 가수(1945-1981)
뮤지션이자 혁명가
혁명과 선동, 불합리에 대한 저항이 담긴 가사
“음악 자체가 혁명이 될 수는 없지만, 사람들을 깨닫게
만들어 혁명을 할 수 있도록 고취시키는 역할은 충분히
할 수 있다.”
라스타파리 정신을 레게를 통해 전 세계에 알림
「Catch of Fire」, 「Rata Revolution」, 「Survival」
「Rastaman Vibration」,「Dream of Freedom」
밥 말리
레게가 다시 세계로
메시자 / 정신보다 음악적 리듬이 받아들여짐
e.g.)
디스코(레게 리듬을 부드럽게 만들어 상업화)
레게 스타일의 팝송(이글스 “호텔 캘리포니아)
레게 전문 그룹 등장(UB40, 영국)
레게에 랩을 접목(샤바 랭크스, 슈퍼 캣 등)
일본 “Reggae Japansplash"
한국(김건모, 윈드시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