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게임광고 & 애드무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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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광고론] 게임광고 & 애드무비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게임의 특성

2.광고매체로서
게임콘텐츠

3.게임광고의현황

4.온라인 게임 광고유형

5.게임광고의장단점

6.게임광고의 효과 및 전망


1.애드무비의특성

2.애드무비의역사

3.애드무비의유형

4.애드무비의 장단점

5.애드무비의 광고효과

6.애드무비가
나아가야 할 점

7.애드무비 사례
본문내용
게임의 사전적 의미
- ‘놀이, 놀이기구, 오락, 경기’ 등의 의미
흔히 보는 게임
바둑, 장기, 포커, 화투,
컴퓨터나 인터넷을 이용한 각종 전자오락
경기장에서 하는 야구, 축구 등
최근에는 전자오락게임, 컴퓨터 게임 등으로 정의

1.‘죽은’ 컴퓨터가아닌 ‘살아 있는’ 사람과 사람이 게임함

2. 그에 따라 다양한 변인설정과 전략과 전술이 가능

3. 게임을 통한 다양한 공동체의 형성이 가능

4. 효율적인 게임서비스와 운영이 가능

-콘텐츠(contents):
‘각종 유무선 통신망을 통해 매매 또는 교환되는 디지털화된
정보의 통칭’
-문화콘텐츠는 이러한 문화 요소가 체화되어 경제적 부가가치를 실현하는 경우로 정의
-실상 게임은 여태까지 ‘콘텐츠’로서 논의되기 보다는 ‘산업’적 측면에서 논의됨
-게임이 사회가 여가문화의 하나로서 성장하기 시작하면서 게임은 새로운 문화콘텐츠로서의 가능성에 더욱 주목받게 됨
대표적인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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