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감성 어플리케이션 제작, 공급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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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3D 감성 어플리케이션 제작, 공급 사업계획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들어가기에 앞서 : 사업소개


1. 기획배경
(1) 기술적 배경
(2) 인구통계학적 배경과 사회문화적 배경
(3) 경제적 배경과 정치, 법률적 배경

2. 사업개념 : New Business Concept
(1) 사업 아이디어
(2) 아이디어 시뮬레이션 (사업 예시)
(3) 기업 형태
(4) 수익 모델

3. STP : 시장분석 및 표적시장 설정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시장표적화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4. 마케팅 프로그램 개발 (마케팅 믹스)
(1) 단계별 마케팅 촉진전략 실행 프로그램
(2) 마케팅 믹스

5. SWOT 분석
(1) 기회 (외부환경)
(2) 위협
(3) 강점
(4) 약점

6. BCG 매트릭스를 통한 사업 발전방향 분석
(1) 물음표(question mark)에서 별(star)로 이동하는 단계
(2) 현금젖소(cash cow)로 전환되었을 때
(3) 개(dog)를 피해,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방법
본문내용
② 3D를 활용한 기술들은 어떠한 방향으로 발전할 것인가?

: IT를 비롯한 다양한 기술-기계 분야의 전문가들은, 3D 기술이 단순한 시각 디스플레이로서의 역할 뿐 아니 라, 의료나 특수화물, 경비-보안, 첨단설계 등 다양한 분 야에 걸쳐 폭넓은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하 지만 그 중에서도 역시 가장 직접적인 수요가 창출될 수 있는 부분은 바로 ‘생활 문화’가 될 것이다. 산업 현장이 나 연구 분야가 아닌 최종 소비자층이 요구하는 실질적인 ‘욕구’가 바로 미래 산업의 목표지점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다양한 3D 기술개발 업체들은, 앞으로는 개인 이 가지고 있는 모든 디바이스들이 3D 디스플레이를 활 용할 수 있도록 통합화(integration)되고 호환이 가능한 형 미래의 3D TV
태(compatible) 해질 것이라고 예상한다. 즉, 다시 말해 TV
와 개인용 PC 그리고 휴대전화가 그 모양만 다를 뿐 모두 비슷한 기능을 수행할 것이며, 서로 자연스럽게 호환이 되는 형태로 발전될 것이라는 얘기다. 이러한 3D 기술의 발전 방 향은, 미래 고객들의 생활문화와 직접적인 연관성을 가질 수밖에 없다.


(2) 인구통계학적 배경과 사회문화적 배경
Expectation
‘감성적 휴머니즘’을 원하는 소비자 + 소셜 네트워크의 활성화

① 늘어나는 「글루미 족」

◦ 글루미(gloomy)족이란, ‘혼자 있는 시간’ 자체를 즐기며 자기만의 공간에서 자신이 좋아 하는 것들을 하면서 개인적 삶을 누리고 싶어 하는 현대인을 일컫는 용어이다. 최근 마이 크로 데이터서비스를 바탕으로 분석한 통계청의 자료에 따르면, 오늘날 현대인들은 예전 에 비해 혼자 있는 시간이 눈에 띄게 늘어났으며, 특히 비교적 연령이 낮은 20-30대에서 이러한 경향이 두드러진다고 설명했다. 한편 ‘혼자 있는 시간에 주로 무엇을 하는가?’에 대한 기초 설문조사에서는 표본의 76.2%가 넘는 응답자가 ‘컴퓨터나 게임기, TV, 음악기 기’등을 사용한다고 답했다. 2009 통계청, ‘KMDSS : 마이크로데이터 시스템 서비스’를 활용한 인구통계 2차 자료 - 행위, 태도 분석 편
이를 종합해보자면, 다가올 미래사회의 소비자들은 점점 혼 자 있는 시간이 늘어나게 될 것이고, 이러한 개인시간을 디지털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채 워갈 것이라고 분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