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문화 반대 레포트

 1  아파트 문화 반대 레포트-1
 2  아파트 문화 반대 레포트-2
 3  아파트 문화 반대 레포트-3
 4  아파트 문화 반대 레포트-4
 5  아파트 문화 반대 레포트-5
 6  아파트 문화 반대 레포트-6
 7  아파트 문화 반대 레포트-7
 8  아파트 문화 반대 레포트-8
 9  아파트 문화 반대 레포트-9
 10  아파트 문화 반대 레포트-10
 11  아파트 문화 반대 레포트-11
 12  아파트 문화 반대 레포트-12
 13  아파트 문화 반대 레포트-13
 14  아파트 문화 반대 레포트-14
 15  아파트 문화 반대 레포트-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아파트 문화 반대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머리말
Ⅱ. 본론
1)아파트 공화국으로서 한국
2) 아파트 문화의 문제점
①정치적 측면
②경제적 측면
③사회적 측면
3) 외국의 사례를 통해 본 아파트 문화
Ⅲ. 맺음말
본문내용
Ⅰ. 머리말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이파트’라는 단어는 영어의 'Apartment (어파트먼트)'가, 일본어의 'アパート (아파토)'를 거쳐 만들어진 것이다. 즉 전형적인 일본어식 영어 (Janglish)에 속한다. 한국어 '아파트'가 분양용 다층 공동 주택이라는 의미로 쓰이는 데 반해, 영어 'Apartment'는 임대용 공동 주택을 뜻하며, 일본어 'アパート'는 서민형 연립 주택을 뜻한다. 한국어 '아파트'의 개념에 가까운 영어 용어를 살펴볼 때, 임대용이 아닌 분양용이라는 점에서는 Condominium(콘도미니엄)에 해당하며, 형태상으로 Apartment building(어파트먼트 빌딩)이라 할 수 있다. 특히 고층 아파트의 경우에는 Apartment tower(어파트먼트 타워)라고도 한다.
역사적으로 공동주택과 아파트 건물은 수세기 전부터 있었다. 로마 제국의 대도시에서는 도시 과밀현상 때문에 일찍부터 큰 부자들의 저택을 빼고는 개인주택인 도무스가 공동주택인 인술라로 바뀌었다. 북아메리카 인디언들이 사용한 가장 두드러진 복합 주거 형태는 이로쿼이족의 롱하우스이다. 이것은 여러 칸으로 나뉘어 가구별로 1개의 칸을 사용했다. 선사시대에 아메리카 대륙 남서부에 살던 인디언들은 사실상 방이 하나인 가옥이 연속되어 있는 구조의 공동주택을 만들었다. 방어하기 쉬운 곳을 찾아 고지대나 좁은 계곡에 만들었기 때문에 이 주택은 위쪽으로만 확장할 수 있었다. 새로운 집은 이전의 집 위에 겹쳐 지어져서, 몇 층 높이에까지 이르게 되었고 층마다 테라스를 만들기 위해 약간씩 뒤로 물러서게 만들어 졌다.
한편 유럽에서는 이미 16세기에 에든버러와 파리에 고층 아파트가 지어졌으나 진정한 의미의 아파트 건물은 1850년대 영국에서 중·상류층 주택이 기숙사 건물 형태로, 이후 소규모 아파트로 바뀌면서 비로소 발달하기 시작했다. 이처럼 아파트는 대부분 주거용으로 설계되지만 때로 상가나 그 밖의 비주거용 공간을 포함하기도 한다. 아파트의 주거 단위들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배열되며 다양한 크기·설비·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렇게 광범위한 편의시설을 갖춘 아파트는 서로 다른 유형의 많은 가족과 개인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