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부적응 행동-남을 괴롭히는 행동

 1  유아부적응 행동-남을 괴롭히는 행동-1
 2  유아부적응 행동-남을 괴롭히는 행동-2
 3  유아부적응 행동-남을 괴롭히는 행동-3
 4  유아부적응 행동-남을 괴롭히는 행동-4
 5  유아부적응 행동-남을 괴롭히는 행동-5
 6  유아부적응 행동-남을 괴롭히는 행동-6
 7  유아부적응 행동-남을 괴롭히는 행동-7
 8  유아부적응 행동-남을 괴롭히는 행동-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유아부적응 행동-남을 괴롭히는 행동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례

1) 다른 아동의 작업을 방해하는 아동

2) 난폭한 행동을 하는 아동

3) 화를 잘 내고 친구를 때리는 아동

2. 원인

3. 해결책

ⅲ. 결론
1. 유아의 문제 행동을 위한 준비

2.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의 소멸방법

본문내용
ⅰ. 서론
☞ 유아들이 생활의 적응 과정에서 나타나는 부적응 행동을 어떤 기준에서 부적응 행동으로 판단할 것인가 하는 문제는 그 기준이 가진 한계점으로 간단하고 쉬운 일이 아니다. 또한 부적응 행동을 어떠한 관점에서 이해하느냐에 따라 그 원인과 그에 대한 상이한 처방 내지는 치료가 이루어진다.
부적응 행동은 여러 가지로 분류가 되지만 여기서는 모둠생활과 관련된 부적응 행동 중 남을 괴롭히는 행동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사례
1) 다른 아동의 작업을 방해하는 아동
연희는 책상 위에다 게임카드를 하나씩 신중히 늘어놓고 잇다. 이때 여섯 살된 상진이가 와서는 한번에 휩쓸어 바닥에 흐뜨러 놓았다. 연희가 소리를 지르자 선생님이 달려왔다. "상진아, 그러면 안돼. 왜 그런 짓을 했니? 연희가 재미있게 놀고 있는 중인데 네가 다 망쳐놓았잖아. 빨리 카드를 집어." 라고 말했다. 그러나 상진이는 꼼짝도 않고 서 있는다. "상진아, 선생님이 네가 흩어놓은 카드를 주우라고 했잖니?" 그래도 움직이지 않다가 잠시 후 몸을 구부려 카드 하나를 집어 올렸다. "어서 주워." 라고 교사는 상진이에게 말하고 연희를 달래려고 몸을 돌린다. 상진이는 이것을 보고 다른 곳으로 간다. 잠시 후 상진이는 그림을 거의 다 완성시켜 가는 철수 곁으로 간다. 교사가 철수의 그림을 바라보면서 "철수야, 정말 그림을 잘 그렸구나. 이런 식으로 꽃과 나무를 그리는 것을 선생님을 좋아한단다." 라고 칭찬을 했다. 상진이는 종이와 크레용을 가져다가 철수 옆에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그러다가 갑자기 철수의 그림에 크레용을 마구 휘갈겨 놓았다. 철수는 고함치며 상진이를 때렸다. 교사는 그 광경을 보고 달려가서 철수에게는 때려서는 안 된다고 말하고, 우는 상진이에게는 조용히 하라고 한다. 그 시간 이후에도 상진이는 다른 아이가 쌓아놓은 블록건물을 무너뜨렸고, 그림 두 장을 찢었으며, 은미가 정돈하고 있는 선반 위의 신발을 모두 떨어뜨렸다. 선생님은 상진이가 다른 친구들이 하는 활동을 점점 더 파괴하기 때문에 당황하고 있으나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른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