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기즈칸 전시회를 다녀와서...

 1  칭기즈칸 전시회를 다녀와서...-1
 2  칭기즈칸 전시회를 다녀와서...-2
 3  칭기즈칸 전시회를 다녀와서...-3
 4  칭기즈칸 전시회를 다녀와서...-4
 5  칭기즈칸 전시회를 다녀와서...-5
 6  칭기즈칸 전시회를 다녀와서...-6
 7  칭기즈칸 전시회를 다녀와서...-7
 8  칭기즈칸 전시회를 다녀와서...-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칭기즈칸 전시회를 다녀와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칭기즈칸에 대해서

칭기즈칸 원정로에 대해서

칭기즈칸의 후예 몽골인에 대하여

칭기즈칸 유물 전시장을 다녀와서

본문내용
칭기즈칸에 대해서
몽고 고원의 오논 강변에 살고 있는 유목민 몽고족의 한 부락에서 테무진이란 사내아이가 태어났다. 그의 이름은 눈에서 광채가 나고 얼굴에 광명이 있다는 뜻이다. 아버지 에스게이는 부족장이며, 어머니 호에룬은 에스게이가 다른 부족에게서 약탈해온 여자였다.
테무진이 9살 나던해, 아버지 에스게이가 타타르 인에게 독살당하자, 테무진은 네 동생들과 함께 어머니 손에서 자라났다. 몽고족은 보잘것없는 작은 부족이었고, 특히 테무진의 가족은 아버지의 명성 때문에 몇 번이나 죽을 고비를 넘겨야 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꿋꿋이 자란 테무진은 17살이 되어 불테란 여성과 결혼을 했다. 어느날 몽고족에게 원한을 품고 있던 메르키트 부족이 공격을 해왔다. 테무진은 재빨리 어머니를 피신시키고 자신도 아우들과 함께 도망을 쳤다. 적들이 사라진 후 돌아와보니 모두둘 무사했으나 아내 불테만이 돌아오지 않은 채였다. 그녀는 포로로 잡혀가고 만 것이다. 이는 20여 년 전 에스게이가 메르키트 부족장의 친척으로부터 신혼의 아내를 빼앗아 자기 아내로 삼은데 대한 복수였다. 그 여인이 바로 테무진의 어머니 호에룬이다.
테무진은 아버지의 친구인 케레이트 부족장 완칸과 동맹을 맺고 메르키트를 기습했다. 이싸움으로 테무진의 용맹은 널리 알려지게되었다.
얼마후 테무진은 알타이 산맥 일대를 장악하고 있던 나이만 부족과 일대 결전을 벌여 부족장 다얀칸을 사로잡고, 고비 사막 주변의 대초원을 수중에 넣었다. 보잘것없는 작은 부족에 불과했던 봉고족의 이름은 이제 이 일대를 통칭하는 명칭이 되었다.
1206년 테무진은 몽고를 통일하고 대칸의 자리에 올랐다. 제3대 칭기즈칸이 된 것이다. 흩어져 서로 싸우던 부족들은 칭기즈칸 밑에 모여 하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