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지역연구계획서- 북경기행

 1  [중국] 지역연구계획서- 북경기행-1
 2  [중국] 지역연구계획서- 북경기행-2
 3  [중국] 지역연구계획서- 북경기행-3
 4  [중국] 지역연구계획서- 북경기행-4
 5  [중국] 지역연구계획서- 북경기행-5
 6  [중국] 지역연구계획서- 북경기행-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 지역연구계획서- 북경기행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북경에 대하여...
2. 북경의 주요 관광지를 찾아서
1) 혁명의 역사- 천안문 광장
2) 현존하는 최대의 황궁 - 고궁
3) 황제의 정원 - 징샨 공원
4) 이화원
5) 향산
6) 누워있는 불상 - 와불사
7) 원나라의 유서 깊은 고찰 - 삐윈스(碧云寺)
8) 천단
9) 만리장성
10) 사통팔달의 요지 - 빠다링창쳥(八達嶺長城)
11) 황실전용 묘역 - 명 13릉
12) 평화로운 공생 - 베이징 동물원
13) 오래된 황가의 정원 - 원명원
14) 베이징 최대 역사유적지 - 북해공원
15) 류리창
16) 베이징 최대의 라마 사원 - 용허궁(雍和宮)
17) 구오즈지엔(國子監)
18) 베이징의 역사 - 후통
19) 왕푸징
3. 마치며
본문내용
나는 8월 중순쯤 북경의 광파학원으로 연수를 떠난다. 그런데 어렵게 부모님을 설득하고, 또 어려운 경제사정을 감안해서 떠나게 되는 어학연수라, 5개월 내지는 6개월이라는 길지도 짧지도 않은 시간을 알차게 후회 없이 보내려고 단단히 마음먹고 있다. 그래서 이번 지역연구 계획서도 북경기행을 선택하게 되었다. 나중에 언제 다시 갈 수 있게 될지 모르고, 또 연수기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고 북경을 두루 둘러볼 수 있게 된다면 그만큼 돈도 시간도 절약할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북경은 중국이라는 대국의 수도인 만큼 식상한 감이 있더라도 북경탐방은 빼놓을 수 없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이번 리포트의 핵심을 북경으로 선택하였으며, 또 리포트를 통해 북경의 주요 지역에 대해 사전공부를 하고 , 연수기간동안 시간을 내어 직접 다녀볼 계획이다. 그럼 북경에 대해 먼저 조금 알아본 뒤 자세히 관광지역을 살펴보겠다.

1. 북경에 대하여...
北京은 中華人民共和國의 수도이며 정치. 경제. 문화. 교통 및 대외교류의 중심지이다. 화북 평원 북쪽에 위치해 있으며 서쪽, 북쪽, 동북쪽 삼면이 산으로 둘러 쌓여있고 해발 45m 에 위치하고 있다. 시의 총면적은 2738평방천미터이고 전 시는 10구 8현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인구는 약 1036만 명이다. 기후는 사계가 분명하나 봄과 가을은 비교적 짧다. 연 강수량은 644mm 이고 겨울은 길고 춥다. 하천으로는 北運河. 永定河. 潮白河. 拒馬河 등이 있다. 교통은 四通八達하여 전국각지로 철도가 연결되어 있고 시 중심에는 두개의 지하철노선이 있다. 또한 국제항공노선을 중심으로 한 대외교류의 중심이 되고 있다. 국가의 중요한 국제행사는 거의 북경에서 거행되고 있으며, 각 국 대사관 및 UN 대표부등 120여개의 주중대외공관이 있고, 70여 곳의 외국 통신회사 및 신문사가 상주하고 있다. 그리고 북경은 3000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요 나라 제2의 수도였고 금. 원. 명. 청대를 내려오면서 약 800년간 수도로 되었다. 또 북경은 국내외의 널리 알려진 관광도시이다. 현존하는 사원이 2600여개 이고 고 문화 유적과 국가급 중요문화재 보호대상이 24개에 달한다. 주요 명승고적지로는 고궁, 천단, 이화원, 팔달령장성, 명십삼릉, 북해공원등이 있으며, 비할 데 없이 훌륭한 고대건물, 황실원림 궁전과 공원이 즐비하고, 현대건물과 잘 어울려져있으며, 아름다운 원림과 녹지가 그 사이사이에 펼쳐져 있다. 이곳은 또한 인걸이 많고 문화가 발달하고 예술이 우수할 뿐 아니라 도시건설이 날로 새로워지고 있다. 유구한 역사를 지닌 북경은 중세와 현대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풍모를 세계에 자랑하고 있다.

참고문헌
① 인터넷 사이트
http://www.okpsk.com/Special/china_info.asp
http://www.jinchon.co.kr/
http://www.chinatips.net
인터넷 백과사전
② 「중국을 누빈다 1 - 베이징」 ( 광뚱 여행 출판사 엮음, 예담)
「Just Go 6 - 중국」 (시공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