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하 흡혈귀 작품분석

 1  김영하 흡혈귀 작품분석-1
 2  김영하 흡혈귀 작품분석-2
 3  김영하 흡혈귀 작품분석-3
 4  김영하 흡혈귀 작품분석-4
 5  김영하 흡혈귀 작품분석-5
 6  김영하 흡혈귀 작품분석-6
 7  김영하 흡혈귀 작품분석-7
 8  김영하 흡혈귀 작품분석-8
 9  김영하 흡혈귀 작품분석-9
 10  김영하 흡혈귀 작품분석-10
 11  김영하 흡혈귀 작품분석-11
 12  김영하 흡혈귀 작품분석-12
 13  김영하 흡혈귀 작품분석-13
 14  김영하 흡혈귀 작품분석-14
 15  김영하 흡혈귀 작품분석-15
 16  김영하 흡혈귀 작품분석-16
 17  김영하 흡혈귀 작품분석-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김영하 흡혈귀 작품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저는 스물 일곱 살의 여자입니다. 72년생이죠. 인생이 희망으로 가득하다고 믿고 있을 나이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끝이 보이지 않는 사막이라고도 생각하지 않을, 그런 나이입니다.

제 이야기를 잠깐 할까요. 여느 소녀들처럼 어린 시절엔 재미있는 소설과 만화를 보며 자랐습니다. 베르사이유의 장미 같은 순정만화나 하이틴 로맨스, 할리퀸 문고 따위에 빠져들기도 했지요.

그런 소설과 만화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닮은 멋진 남자들을 기다리며 사춘기를 보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거예요. 테리우스나 미스터 블랙 같은 인물 말이죠.

그러다 대학에 들어갔지요. 90년이었습니다. 대학 생활은 다른 사람과 다를 바가 없었지요. 1학년 때는 헤매다가 2학년쯤 되면 시들해지고 연애도 한 번 하게 되죠. 저도 남자 하나를 만났는데 그렇고 그런 남자였어요. 차 마시면 돈은 당연히 자기가 내고, 여자가 담배 피면 세상 말센줄 알고, 술 취하면 전화하고 뭐 그런 남자요. 한국 땅에 흔해빠진 남자였어요. 처음엔 아, 저 남자가 날 저렇게까지 끔찍하게 생각해 주는구나 싶어서 좋았는데 금세 지겨워졌어요. 그래서 헤어지고. 지겨운 3학년과 4학년이 지나가고 있었죠. 그러다 또 남자 하나를 만났는데 이 남자는 달랐어요. 늪이었어요. 말 그대로 늪.

영화 공부하는 사람이었어요. 열정적이고 세상 물정 모르고 미친 듯이 사는 남자. 멋져보였어요.

친구 애인이었는데 그런 게 눈에 들어오지 않았어요. 제가 미쳤죠. 맞아요. 그때 목숨 걸었어요.

그 남자 사는 집에 찾아갔어요. 생각보다 쉬웠어요. 아무 것도 설명할 필요가 없었죠. 둘 다 젊었으니까요....(이 부분에서 다소 장황하게 그 남자와 만나게 된 경과를 서술하고 있어 일부 생략했다 : 필자).

나중에 알게됐지만 그 남자 언제나 그런 식이었어요. 여자한테 다가가지는 않지만 오는 여자는 막지 않아요. 그때마다 여자를 갈아치우는 건데, 별 죄의식 같은 건 가지지 않는 남자였어요. 자기는 그럴 만큼 충분히 잘났다고 생각하는 사람이고 그럴 때 도덕 같은 거 들이대면 비웃어버려요. 낡았다는 거죠.

그 남자 처음 만났을 때, 운동권 영화를 만들고 있었어요. 노동자들의 이야기를 다룬 16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