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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사업계획서]멀티미디어 기기와 통신기기-ACT(Analog Circuit Technology)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사업계획서 요약문
2. 산업, 기업 및 제품
2.1 산업 및 사업성 분석
2.2 기업 및 사업 개념
2.3 시장 진입 및 성장 전략
2.4 경쟁 요소 및 경쟁 우위
3. 시장 조사 및 분석
3.1 수요자 분석
3.2 시장 규모 및 성장 추세
3.3 예상 시장 점유율 및 예상 매출 규모
4. 사업 채산성 분석
4.1 예상 수익
4.2 수익 잠재력
4.3 비용 구조
5. 마케팅 계획
5.1 전반적인 마케팅 전략
5.2 가격 정책
5.3 판매 전술
5.4 서비스 및 제품 보증 정책
5.5 광고 및 판촉 활동
6. 설계 및 제품 개발 계획
6.1 제품 개발 현황 및 관련 업무
6.2 기술 개발 위험도 분석
6.3 제품 개선 및 신제품
6.4 개발 비용
7. 사무실 입지 및 생산계획
7.1 사무실 입지 선정
7.2 생산 전략
7.3 설비 및 필요 기자재
8. 경영팀 구성 및 조직 운영 계획
8.1 경영 조직
8.2 핵심 창업 인력
8.3 기타 투자자
8.4 인사 정책 및 고용 정책
8.5 이사진 구성
8..6 기타 주주 및 권리, 제약 조건에 관한 사항
8.7 외부 자문 및 지원 인력
9. 전반적인 사업 추진 일정
9.1 1차년도
10. 위험도 및 특수 고려 사항
10.1 예상되는 위험 요인
10.2 당면 문제
10.3 기본 전제/가정
11. 재무 분석
11.1 추정 월간 매출액
11.2 추정 손익 계산서
11.3 추정 대차 대조표
11.4 추정 현금 흐름표
12. 투자 조건
본문내용
1. 사업 계획서 요약문
미래 학자 앨빈 토플러는 미래 사회에 대해 그의 역저 "제3의 물결"에서 정보화 사회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였다. 그 사회의 기초적 가치가 되는 것은 바로 '정보', 그것이다.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라는 마치 올림픽 경기의 모토를 닮은 이 통신시장의 구호는 '정보화 사회'라는 단어를 더 이상 미래라는 시간축을 위해 남겨 둘 수 없게 되었다. 바로 지금 여기서 정보산업화의 물결은 시작되고 있는 것이다. 전자공학의 눈부신, 아니 가히 경악할 만한 급속한 발전에 힘입어, 더 이상 앞으로 10년 후의 개인과 사회 생활에 대해 예측할 수 없게 되었다. "원하라, 구하라, 상상하라"라는 구호는 곧, " 얻어라, 받아라, 이루어라"라는 구호로 환원될 만큼 인류의 역사상 이토록 빠른 발전을 보인 기간은 없었을 것이다.
앞으로의 전자산업 발전의 흐름에 비추어 가히 예견컨대, 대별,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을 것이다. 멀티미디어와 통신. 인류가 만들어낸 꿈의 기계로 일컬어지는 컴퓨터는 더 이상 계산기(Calculator =??!! Computer ??) 가 아닌, 보이는 것, 들리는 것, 생각하는 것을 바로 눈앞에서 이루어 내는 꿈의 상품이 되었고, 보다 현실감있게, 보다 인간적인 인터페이스를 위해 인간의 시청각을 사로잡을 멀티미디어로 진화하고 있다. 이중 특히 인간의 청각에 어필하는 음향에 관한 산업은 그 역사적 유구성에 비하여 아직도 그 개발의 지평선을 보이지 않고 있다. 전통적인 아날로그 방식의, 진공관 시대에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오디오 증폭기는 청각적인 만족감을 주는 대신 더 이상 에너지 공황시대에는 어울리지 않는, 극히 원시적인 에너지 효율을 갖고 있으며, 최근에서야 개발되고 있는 디지털 방식의 오디오 증폭기는 반대로 극대의 에너지 효율에 비해 아직은 기계적인, 무언가 꺼림직한 음질만을 가지고 있었을 뿐이다. 이에 대한 새로운 모색으로서, 가히 "대통합'이라 일컬을 수 있는 획기적 모색이 그 답안을 얻어내어 각 증폭기의 장점을 살린 혼합형 증폭기를 개발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