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웅진씽크빅 다각화전략

 1  [경영전략] 웅진씽크빅 다각화전략-1
 2  [경영전략] 웅진씽크빅 다각화전략-2
 3  [경영전략] 웅진씽크빅 다각화전략-3
 4  [경영전략] 웅진씽크빅 다각화전략-4
 5  [경영전략] 웅진씽크빅 다각화전략-5
 6  [경영전략] 웅진씽크빅 다각화전략-6
 7  [경영전략] 웅진씽크빅 다각화전략-7
 8  [경영전략] 웅진씽크빅 다각화전략-8
 9  [경영전략] 웅진씽크빅 다각화전략-9
 10  [경영전략] 웅진씽크빅 다각화전략-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전략] 웅진씽크빅 다각화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1] 제품 다각화 - 국내
1. 중국어 학습지 제공
2. 체험학습 및 예체능 교육 서비스 제공

[2] 시장 다각화 - 국외
1. 중국 시장 진출
2. 중국 내 진출 지역 분석
3. 중국 타겟층 분석


본문내용

[2] 지역 다각화
1. 중국 시장 진출
 학습지 내수 시장의 과거와 같은 성장세를 보여주지 못하는 상황에서 해외 시장으로의 지역 다각화는 필수하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진출 시장으로써 중국이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하였으며, 그 근거는 다음과 같다.
⓵ 한국교육시장과 중국교육시장의 공통점이 강점으로 작용한다.
- 우리나라와 중국의 교육시장에는 여러 가지의 공통점이 존재 한다. 전혀 새로운 교육환경이라면 콘텐츠 개발부터 시작해서 현지 적용까지 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비슷한 환경에 있기 때문에 콘텐츠 개발도 비교적 쉽게 할 수 있고, 현지 상황 파악도 용이하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 진출에 경험이 미미한 “웅진 씽크빅”에게는 여타 지역보다 중국에 진출하는 것이 현지화에 유리하다고 판단된다.
1) 우리나라와 비슷한 학제로 운영되고 있다.
- 중국도 일본이나 우리나라와 같이 초등학교부터 대학까지 6-3-3-4 학제를 도입하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중학교부터 의무교육을 시작하는 것도 우리나라와 같다. 중국은 아직까지 사회주의체제를 가진 나라로서 모든 교육행정은 중앙정부 교육부에서 통제를 하고 있다.
중국은 초등하교인 여섯 살부터 중학교인 열 다섯 살까지 9년 동안을 의무 교육기간으로 정하고 있다. 의무교육기간 동안 학생들은 기초적인 학교과정을 마치게 되며 상급학교로 진학하기 위해서는 모든 단계의 시험을 통과해야 하는데, 우선 고등 학교 또는 중등 기술학교의 입학시험을 통과해야 하며, 2~3년 혹은 4년 후에는 보통 7월 7일~9일 사이에 실시되는 대학연합고사에 응시해야 한다.
-취학전 교육(유아원): 3~5세의 아동이 유아원에 들어가 취학 전 교육받는 과정을 말한다. 중국에서 유아교육은 주로 유아원과 學前班(소학교에서 운영)을 통해 진행된다. 어린이들에게 주로 감지, 언어, 숫자, 생활습관 등 면을 교육한다. 학령 아동의 유아원 입학률은 43.8%로 나타나 있고 공립과 사립 약 15만 여개 유아원에 2천여 만 명 어린이가 다니고 있다. 공립은 대부분 운영시간이 길고 학비가 낮은 반면 사립은 학비가 비싸고 각자의 특색을 가지고 교육내용, 방법 등에 대해 적시적인 조절을 하여 교육하고 있으며 사립유아원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이다.
-소학교: 6-11세 아동이 교육받는 과정을 말하며, 대부분 소학교는 6년제 이지만 도시의 경우 일부 5년제 소학교도 있다. 소학생의 경우 하루에 7시간 정도 수업을 한다. 학교 정규 교과목은 어문(한어), 영어, 수학, 자연과학, 체육, 음악, 미술, 컴퓨터, 사상품덕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종 취미 활동반을 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