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의의,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문양학습,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미중심학습,도자기중심학습

 1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의의,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문양학습,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미중심학습,도자기중심학습-1
 2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의의,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문양학습,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미중심학습,도자기중심학습-2
 3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의의,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문양학습,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미중심학습,도자기중심학습-3
 4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의의,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문양학습,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미중심학습,도자기중심학습-4
 5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의의,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문양학습,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미중심학습,도자기중심학습-5
 6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의의,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문양학습,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미중심학습,도자기중심학습-6
 7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의의,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문양학습,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미중심학습,도자기중심학습-7
 8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의의,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문양학습,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미중심학습,도자기중심학습-8
 9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의의,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문양학습,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미중심학습,도자기중심학습-9
 10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의의,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문양학습,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미중심학습,도자기중심학습-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전통미술교육(한국전통미술지도)전통미학습,도자기감상학습,민속문양학습, 전통미술교육(한국전통미술지도)문제점, 한국전통미술교육 지도방법
  • 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미술지도)정의,의의, 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미술지도)지도내용,DBAE모형, 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미술지도)발전방향,시사점
  • 전통미술감상지도(한국전통미술감상교육)목표,매체, 전통미술감상지도(한국전통미술감상교육)교과내용, 전통미술감상지도(한국전통미술감상교육)모형
  •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의의,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문양학습,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미중심학습,도자기중심학습
  • 한국전통미술감상교육(전통미술감상지도)개념,가치, 한국전통미술감상교육(전통미술감상지도)내용체계,사례, 한국전통미술감상교육 지도방법
  • 서예교육(서예영역지도, 서예수업)의 단계와 사례, 서예교육(서예영역지도, 서예수업)의 지도방법, 서예교육(서예영역지도, 서예수업) 평가방법
  •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판화교육,조소교육,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미술관교육,미술사교육,한국전통미교육,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내실화방안
  • 전통문양학습(한국전통문양교육)지도자료,지도모형, 전통문양학습(한국전통문양교육)보충심화활동, 전통문양학습(한국전통문양교육)기대효과,제언
  • 유아동작교육3B) 한국전통무용통합동작교수법의 손동작발동작설명적용하여 유아동작활동계획안 작성하여 현장적용방안을 제시하시오0k
  • 한국 체육교육의 변화와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소개글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의의,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문양학습,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전통미중심학습,도자기중심학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의 의의

    Ⅱ.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의 전통문양학습
    1. 학습의 필요성
    1) 차시별 수업 실천 계획
    2) 지도상 유의점
    2. 기대 효과

    Ⅲ.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의 전통미중심학습
    1. 저학년(1, 2학년)에 적용된 지도모형
    1) 계획
    2) 지도
    2. 중학년(3, 4학년)의 지도방안
    1) 수업 준비 단계
    2) 수업 전개 단계
    3) 수업 개선 단계
    3. 고학년(5, 6학년)의 지도방안

    Ⅳ.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의 도자기중심학습
    1. 기본적인 접근 방안
    2. 통합적인 지도 방안
    3. 현장학습을 통한 지도 방안
    4. 다양한 자료와 자원을 활용한 지도 방안
    1) 실물자료의 이용
    2) 시청각 자료
    5. 학습 환경 조성 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의 의의
    미래는 문화의 시대가 될 것으로 학자들은 예언하고 있다. 연초에 국가발전 전략으로 발표된세계화 구상속에도 우리나라가 21세기에 통일된 세계의 중심 국가가 되기 위한 실천과제 중에문화의식의 세계화가 있다. 우리의 전통문화 가치를 재확인하고 이를 세계문화와 접목시키는 노력이 필요하며 자기 것에 대한 자긍심과 남의 것에 대한 존경심을 가지고열린 마음으로 세계에 나아가야 세계화에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이는 곧 한국적인 고유 가치와 전통 문화를 바탕으로 민족 주체성과 민족정기를 바로 세워야 세계화에 성공할 수 있다는 말이다.
    세계화 정보화에 의해 격변하고 있는 이 시대에 미술은 우리 고유의 전통적인 요소를 지속시키고 표현할 수 있는 영역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미술의 역할과 위치는 한 국가의 문화와 경제를 좌우할 만큼 중요하다. 우리의 미술교육이 세계화에 발맞추려는 국가 정책에 부합되려면 먼저 전통미술의 고유성을 찾아 새롭게 되살려 내는 것이다. 그 나라의 특색이 없이는 이 세계의 소용돌이 속에서 살아남지 못할 뿐만 아니라 문화의 식민지화를 좌초하는 첫째 요인이 될 것이다.
    ‘우리의 것’을 알지 못한 채 외국의 문화, 유행에만 민감한 학생들에게 ‘민족 혼’ 교육은 빠를수록 좋다고 생각한다. 어릴 적부터 전통이 무엇인지 바로 알아야 하고 무조건적인 답습이나 전승 차원이 아닌 더 높은 단계로 계승 발전시킬 수 있는 의도적이고 계획적인 전통 미술지도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Ⅱ. 전통미술지도(한국전통미술교육)의 전통문양학습
    참고문헌
    김원성오 저·민병산 역 - 동양의 마음과 그림, 서울 : 새문사, 1978
    김연화 - 전통문양 이해교육을 중심으로 한 전통미술교육에 관한 연구, 사향미술교육논총 제4집, 한국초등미술교육학회, 1996
    김자영 - 전통적인 한국미의 현대적 표현에 관한 연구,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1999
    김영학 - 미술교육, 서울 : 대원도서출판사, 1989
    김동영 외 - 미술교육학개론, 서울 : 교육과학사, 1997
    허균 - 전통미술의 소재와 상징, 서울 : 교보문고, 1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