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개론] 마켓오 `리얼 브라우니` 광고제안서(스토리보드)

 1  [광고학개론] 마켓오 `리얼 브라우니` 광고제안서(스토리보드)-1
 2  [광고학개론] 마켓오 `리얼 브라우니` 광고제안서(스토리보드)-2
 3  [광고학개론] 마켓오 `리얼 브라우니` 광고제안서(스토리보드)-3
 4  [광고학개론] 마켓오 `리얼 브라우니` 광고제안서(스토리보드)-4
 5  [광고학개론] 마켓오 `리얼 브라우니` 광고제안서(스토리보드)-5
 6  [광고학개론] 마켓오 `리얼 브라우니` 광고제안서(스토리보드)-6
 7  [광고학개론] 마켓오 `리얼 브라우니` 광고제안서(스토리보드)-7
 8  [광고학개론] 마켓오 `리얼 브라우니` 광고제안서(스토리보드)-8
 9  [광고학개론] 마켓오 `리얼 브라우니` 광고제안서(스토리보드)-9
 10  [광고학개론] 마켓오 `리얼 브라우니` 광고제안서(스토리보드)-10
 11  [광고학개론] 마켓오 `리얼 브라우니` 광고제안서(스토리보드)-11
 12  [광고학개론] 마켓오 `리얼 브라우니` 광고제안서(스토리보드)-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광고학개론] 마켓오 `리얼 브라우니` 광고제안서(스토리보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기존 광고 비판 - 나쁜 광고 선택 및 분석을 통한 비판(critique)
1.비판 광고 선택 – 오리온 “Market O”
2. 시장 상황 분석
3. 광고 분석

개선광고 제작
본문내용
3. 광고 분석

1) 광고 소구

감성적 소구 → 광고를 보고 ‘프리미엄 과자'를 먹음으로써 자신의 사회적인 지위가 향상된다는 기분을 느끼게 하는 것이 목적.
이성적 소구 → 원래의 맛을 찾기 위해 필요 없는 재료를 뺐음을 강조 → 건강에 좋다는 정보를 알려준다.

2) 광고 메시지

- 메시지 : "원래 그 맛을 찾다보니" - '맛'에 중점을 두고 있다. 원래의 맛있는 맛을 찾다 보니 “뺐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실제로 몸에 좋지 않은 합성첨가물 등을 넣지 않고 만들었음)

- 문제점 : 마켓오의 특징은 순수한 재료만을 이용한 프리미엄 과자라는 사실이다. 이번 광고의 마켓오는 과자 본연의 맛을 찾는다는 것을 새로운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있다. 사람들은 웰빙, 즉 몸에 좋은 과자는 맛은 좋지 않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다(Ex.채식주의). 마켓오에서 맛을 내세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마켓오의 강점은 합성첨가물을 전혀 쓰지 않고, 자연주의적인 웰빙 과자라는 것이다. 즉, 맛을 강조하고 재료에 대한 언급이 부족해 순수한 재료만을 사용했다는 느낌이 미약하다. 이렇게 되면 맛은 있지만 어떤 재료를 썼는지는 소비자에게 전달되지 않는다. 마켓오는 최고의 재료를 썼으며 그 맛 또한 훌륭하다는 것을 전달하고자 한다. 물론 원래의 맛을 찾기 위해 안 좋은 원료를 뺐으므로 건강에 좋다는 식으로 이해를 유도할 수 있지만 몇 단계 사고를 거쳐야 되기 때문에 보자마자 단번에 그 의미를 파악하는 점에 어려움이 있다. 이렇게 되면 다른 프리미엄 과자 브랜드에 비해서 건강 면에서 적은 메시지를 전해주게 된다. 또한 대부분의 메시지를 CM 송의 가사로 전하고 있는데 노래도 잔잔한 노래인데다가 가수 목소리 특성상 메시지가 잘 전달되지 않는다. (집중하고 듣지 않으면 잘 전달이 안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