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제90대 내각총리대신- 아베 신조

 1  일본 제90대 내각총리대신- 아베 신조-1
 2  일본 제90대 내각총리대신- 아베 신조-2
 3  일본 제90대 내각총리대신- 아베 신조-3
 4  일본 제90대 내각총리대신- 아베 신조-4
 5  일본 제90대 내각총리대신- 아베 신조-5
 6  일본 제90대 내각총리대신- 아베 신조-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일본 제90대 내각총리대신- 아베 신조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1. 수상의 간략한 생애 요약

2. 가족 관계

3. 수상이 될 수 있었던 성장 배경과 당시 정치적 배경

4. 수상 재임 당시의 상황

5. 재임 당시의 정책과 업적
6. 퇴임하게 된 배경& 퇴임 후 행보

① 갑작스런 사의 표명

② 갑작스런 사의표명에 대한 비판

③ 내각 총사직

④ 내각총리대신 퇴임 후


본문내용
- 1993년 하원인 중의원 의원에 선출되었으며, 그 후 집권여당인 자유민주당 사무총장에 임명되었고, 2000∼2003년 관방차관을 지냈다.
- 소속 파벌의 영수였던 모리 요시로가 수상으로 조각한 2000년의 제2차 모리 내각 개조내각에 고이즈미 준이치로의 추천으로 내각관방 부장관에 취임한다. 모리 내각의 뒤를 이어 출범한 2001년의 제1차 고이즈미 내각에서도 유임되었다.
- 2002년 10월 북한의 일본인 납치 문제와 관련해 강경한 대응을 주장하여 당시 보수 쪽으로 기울던 일본 국민의 마음을 잡게 되면서 일약 정치계의 스타로 떠올랐다. 2002년 고이즈미 총리의 북한 방문을 수행. 김정일 국방위원장과의 정상회담에서‘안이한 타협은 안된다’며 강경론을 주창. 이후 납치 피해자 5명은 귀국했지만, 일본 내에서 납치문제의 타협에 난항을 거듭. 아베는 나카야마 교코와 함께 북한에 대한 경제제재와 무력행사를 포함한 강경 노선을 고집. 대화 등의 신중론을 취한 의원들이 많던 가운데, 언론은 아베를 두고 ‘의연한 태도를 취하고 있다’고 미화하면서 이후 인기가 상승했다.

- 2003년 9월 준이치로 고이즈미 당시 총리에 의해 자유민주당 간사장에 취임하였다. 3선의 국무대신 경력도 없는 젊은 의원이 간사장에 취임하는 것은 전례 없는 일이었지만, 11월의 총선거를 앞두고 아베의‘인기’를 필요로 했던 것이라고 추측된다. 이후 자민당은 총선거에서 절대 안정 다수를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 그러나 2004년 참의원 선거에서 목표치였던 51석의 확보에 실패하면‘가장 무거운 책임을 지는 방향으로 한다’고 사임을 시사했고, 결과는 49석을 확보하면서 곧 사직했다.
- 고이즈미 정권 말부터 ‘포스트 고이즈미’의 가장 강력한 후보로 일컬어졌고, 2005년 10월 31일에 발족한 제3차 고이즈미 내각 개조내각에서는 내각관방장관에 취임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