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결혼 여부에 의한 웰빙식품 소비에 대한 심리분석

 1  [소비자행동] 결혼 여부에 의한 웰빙식품 소비에 대한 심리분석-1
 2  [소비자행동] 결혼 여부에 의한 웰빙식품 소비에 대한 심리분석-2
 3  [소비자행동] 결혼 여부에 의한 웰빙식품 소비에 대한 심리분석-3
 4  [소비자행동] 결혼 여부에 의한 웰빙식품 소비에 대한 심리분석-4
 5  [소비자행동] 결혼 여부에 의한 웰빙식품 소비에 대한 심리분석-5
 6  [소비자행동] 결혼 여부에 의한 웰빙식품 소비에 대한 심리분석-6
 7  [소비자행동] 결혼 여부에 의한 웰빙식품 소비에 대한 심리분석-7
 8  [소비자행동] 결혼 여부에 의한 웰빙식품 소비에 대한 심리분석-8
 9  [소비자행동] 결혼 여부에 의한 웰빙식품 소비에 대한 심리분석-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소비자행동] 결혼 여부에 의한 웰빙식품 소비에 대한 심리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구매행태
1. 구매 장소
2. 구매 비율
3. 구매 빈도
Ⅱ 웰빙 식품 소비 성향
1. 구매 이유
2. 건강대비 각 요소의 중요도
3. 충동 구매와 지속성
Ш. 보편적인 성향
본문내용
이번 발표의 주제는 결혼 여부에 의한 웰빙 식품 소비에 대한 심리 분석이다. 원래 주제였던 웰빙 소비 문화의 사회적 요인에 대한 조사는 조원들끼리 토론을 걸쳐 주제가 너무 광범위 하고 아직까지 소위 웰빙이 ‘문화’라고까지 지칭 될 정도로 일반적인 이론으로 받아들여 지기엔 무리라고 판단하였기 때문에 주제를 최대한 좁혀서 결혼여부에 대한 소위 웰빙 식품의 소비 분석에 대해 조사하게 되었다.
우리는 먼저 이 주제 연구에 앞서 가설 설정을 위한 선행 연구를 하였다. 이 선행연구에서는 전문 논문과 학술지, 그리고 인터넷 자료를 통해 주제와 가설을 설정하는 참고 자료로 사용하였다. 참고한 논문에서는 첫째, 독신인 미혼 여성의 경우 미혼 여성보다 직업에서 오는 수익성과 시간적 여유가 있으므로 자신에게 투자를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그들은 자신의 삶에 대한 투자를 많이 하게 되며 노후에 대한 준비로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독신 미혼 여성의 노후 관련 인식과 노후 준비에 관한 연구 –신은심) 둘째, 중년 여성들은 노후와 무력해지는 육체적 상실의 극복 욕구로 건강 보조식품 및 유기농 건강 식품을 섭취한다. 건강에 대한 관심도는 높아지며 의존도 높아진다고 할 수 있다. (중년 여성의 건강 보조 식품 섭취 행위 관력 요인 분석 –이성영) 셋째, 20~30대의 젊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건강한 신체와 삶을 위한 욕구가 발현되고 있다. (생활 양식과 건강 행태-배상수) 넷째, 많은 현대인이 유기농 곡식을 재료로 한 생식과 선식을 먹으면서 몸을 가볍게 하고 체중을 조절하며 건강한 몸을 가꾸기 위해 노력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